-
-
스펜서쌤의 미국 영어 : 센스가 돋보이는 사회생활 영어 회화 - 센스가 돋보이는 사회생활 영어 회화
스펜서 맥케나 지음 / 시대인 / 2022년 2월
평점 :
학창 시절부터 약6년 이상 영어학습을 하지만 정작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입이 벌어지지 않아 곤욕을 치르곤 합니다. 과연 왜 그렇게 오랜 시간 동안 영문법과 영어회화 그리고 각종 영어 관련 시험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필요한 순간 머리가 하얗게 되어버리는 걸까요?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실제 상황을 반영한 학습의 양이 부족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언어는 의사소통을 위한 수단이기 때문에 학문으로서의 언어뿐만 실생활에서의 소통을 위한 언어를 학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에 출판된 [스펜서쌤의 미국 영어]는 미국 문화와 미국식 생활영어를 학습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English with Spencer 스펜서의 미국 영어'라는 유튜브 채널로 활발히 활동 중인 스펜서님의 저서로, 리얼 미국식 영어 표현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상대방을 칭찬하거나 격려하거나, 누군가에 대해 불평하는 등과 같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부터 계획 및 일정을 공유하고, 진료 및 식당을 예약/변경/취소하고, 은행 및 우체국에서 용무를 처리하기 위해 필요한 표현들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자기도 모르게 실수할 수 있는 상황들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집어주고 있고, 미국 사람들과 우리 나라 사람들과의 대화 방식의 차이에 대해서도 일러주고 있습니다. 또한 각 레슨별로 미국 문화를 반영하여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 문화에 대한 상식을 쌓으며 영어 표현을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스펜서쌤의 미국 영어]에서는 각 표현에 따라 원어민 게이지를 수치화해서 순차적으로 제시하고 있어 원어민들의 표현을 익힐 수 있고, 각 표현이 형식적인지, 활용도가 높은지, 부정적인지 등을 판단할 수 있도록 시각화하여 표현되어 있어서 영어의 감각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음성파일이 제공되는 대화 예문과 스펜서님의 유튜브 채널 등이 제공되기 때문에 입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습한 표현들을 빠르게 훑으며 학습할 수 있는 부록이 제공되어 있어 부족한 부분과 완전히 학습한 내용을 구분하며 좀 더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6주 동안 1회독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플랜도 함께 제공되어 있고, 책의 구성이 예쁘고 가독성이 높게 편집되어 있어 시각적으로나 컨텐츠적으로나 내용면으로나 다방면으로 만족스러운 영어학습서였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