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오세요, 레진아트 공작소 - 당신의 일상을 빛내주는 레진아트 클래스 탐탐 4
마니랜드(박지인)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번도 보지 않은 사람은 있을 수 있으나, 한 번밖에 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핫한 유튜버 마니랜드의 레진아트 영상은 보고 있으면 레진아트를 해보고 싶은 충동을 일으킵니다. 반지, 귀걸이, 목걸이, 키링, 코스터, 헤어핀, 키캡, 핸드폰 거치대 등을 자신의 선호도에 맞게 재구성하여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레진아트는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레진아트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레진의 종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시작도 전에 어려움을 느끼고, 설사 레진 용품을 구매했다 하더라도 점도와 경도를 잘못 설정하여 시행착오를 겪게 됩니다. [놀러오세요, 레진아트 공작소]는 초보자에게 필요한 레진아트에 대한 기초상식과 보조도구 그리고 주의할 점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잘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레진아트는 화학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경화하는 과정에서 가스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업하는 동안에는 가급적 방독 마스크, 장갑, 보호안경을 모두 착용하고, 작업공간을 자주 환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작업하던 중에 피부에 레진이 묻은 경우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사용하고 남은 레진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공예용 주사기, 힛툴, 실리콘 몰드, 온열 코스터, 핀바이스, 식물성 에탄올, 전동 소형 드릴과 같이 다소 생소하거나 어려울 수 있는 보조도구들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 있어서 각 도구들의 정확한 용도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각 작품마다 레벨이 나와 있어서 작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난이도를 가늠할 수 있었고, 해당 작업에 필요한 준비물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쉽게 이미지와 함께 편집되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작업 과정을 설명할 때 UV램프를 사용한 경화 시간이 정확하게 나와 있고, 주의해서 작업해야 하는 부분에 대한 Tip이 간간이 제시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놀러오세요, 레진아트 공작소]는 처음 레진아트를 시작하는 초보자들이 어떤 점에서 실수를 하고, 어떤 점을 어려워하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러한 어려움들을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독자들이 어떤 점을 궁금해하는지에 대해 파악하고 설명하고 있어서 레진아트를 이해하고 시도하기 한결 수월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눈으로 만드는 과정을 보기만 했을 때는 알 수 없었던 어려움을 파악할 수 있었고, 그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방법들을 익힐 수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레진이 굳지 않거나 몰드를 빠져나갈 때 대처하는 방법, 경화시간을 고려해 경화제의 비율을 조정하는 방법 등 실제 작업을 할 때 궁금할 수 있는 부분을 상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서 레진아트에 대해 관심 생긴 분들이 읽으면 레진아트에 대한 기본지식과 작업과정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