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꾸로 흐르는 강 1 - 토멕 ㅣ 북극곰 그래픽노블 시리즈 4
드제트 그림, 지연리 옮김, 장 클로드 무를르바 원작, 막스 레르메니에 각색 / 북극곰 / 2021년 7월
평점 :

어느 작은 마을에 잡화점을 운영하고 있는 토멕에게 한 소녀가 들어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각종 물건들이 가득한 토멕의 잡화점의 주인 토멕에게 보리사탕을 사려고 들어온 소녀는 '크자르강물'도 파느냐고 물어보지만, 없다는 토멕이 답변에 보리사탕 값을 지불하고 사라진다. 토멕은 소녀가 떠난 뒤 계속해서 그 소녀를 떠올리게 되며 '크자르강'에 대해 궁금해하고, 결국 그 강을 찾아 떠난다. 그렇게 죽지 않고 영원히 살게 해준다는 마법의 강물인 '크자르강'으로의 모험이 시작된다.


크자르강을 향해 남쪽으로 계속해서 걷던 토멕은 그곳에서 마리를 만나게 된다. 마리 더분에 망각의 숲을 무사히 지나게 되고, 이내 꽃향기로 인해 깊은 잠에 빠지게 된다. 토멕은 여행 중간중간 어렴풋이 소녀 또한 크자르강을 향해가고 있다는 걸 느끼게 되는데 향수 마을에서 소녀의 편지를 읽고 그것이 사실임을 알게 된다. 토멕은 크자르강과 소녀를 만나기 위해 바다를 건너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일을 경험하게 된다. [거꾸로 흐르는 강1]에서는 소녀와 크자르강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토멕의 관점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판타지적인 요소와 탄탄한 스토리가 읽는 내내 즐거움을 더해준다. 토멕이 모험 중에 만난 사람들과 만나 소통하고 목적지를 향해 질주하는 모습을 통해 아이들이 용기와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어린이 만화 소설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