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2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 750 + 리딩+리스닝 중급 세트 (RC+LC) - 전2권 - 최신 토익기출경향 완벽 반영 ㅣ기출 유형으로 750+점 완성ㅣ 실전모의고사 3회분(중철1회+온라인2회) + 무료 MP3 제공 2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토익이 실무에 큰 영향력을 미치지 못한다는 이유로 다소 무시되는 분위기이지만 공기업 및 대기업에서는 여전히 토익점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많은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높은 점수대의 토익점수를 만들고자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토익 점수는 공부한 시간에 비례하지는 거 같지는 않은 거 같습니다. 저는 그 이유가 자신에 맞지 않은 공부를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는 자신의 수준에 비해 너무 낮게 또는 높게 공부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해커스 토익 교재는 ~450점까지를 왕기초, 450-550점까지를 입문단계, 550 - 650점까지를 기본단계, 650 - 750점까지는 중급단계, 750-900점 이상부터는 정규과정으로 구분하였고, 각 단계에 맞는 교재를 설정하고 있었습니다. [2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750 LC/RC ]는 550 - 750점대 기본 및 중급단계의 교재였습니다. 자신의 현재 점수대와 단기목표를 고려해서 교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20일 분량의 학습플랜이 제공되어 있어서 별도로 만드는 수고를 덜어주었습니다. 아침과 저녁을 쪼개서 아침에는 LC를 저녁에는 RC를 공부해서 20일 과정으로 할지 아니면 번갈아 가면서 40일 과정으로 할지 고민하다 한 회분씩 공부해보고 시간을 조율하기로 했습니다. 어쨌든 별도의 플랜을 만들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아침 시간이 부족해서 40일 과정으로 바꿨습니다.)



유형별로 출제 경향과 핵심 전략을 자세하게 제시되어 있어서 어떤 점이 문제의 핵심인지 정확히 인지하며 문제를 분석할 수 있었고, 각 문제에서 강조하고 평가하고자하는 점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출포인트를 통해 감을 잡고 문제를 통해 다듬을 수 있어서 공부하는 맛이 났습니다. 각 단원마다 혼동되는 단어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약한 부분을 체크하고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LC의 경우 들으면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한데 '들으면서 외우는 단어암기자료', '받아쓰기', '쉐도잉 프로그램'들이 제공되어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RC의 경우 적절하게 색이 배치되어서 산만하지 않으면서도 중요한 부분이 구분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본기부터 각 유형별 문제 그리고 그에 따른 체크포인트까지 잘 정리되어 있어서 집중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여기저기 찾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외에도 매월 무료로 특강이 제공되어서 꾸준히 공부하는데 효과적일 거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