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낱말퍼즐 3-2 - 3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프로그램을 보면 또래 아이들에 비해 유독 말을 잘하는 아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아이들의 말을 잘 살펴보면 '어휘력'이 풍부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말로 유창하게 표현할 수 있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풍부한 어휘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논리적인 글의 구조를 잘 알고 있더라도 어휘력이 약하면 글의 질이 낮아 질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자국어의 '어휘력'은 이후 외국어 학습을 하는데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미 많은 부모님들은 이 사실을 잘 알고 있기에 어릴 때부터 자국어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3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는 낱말퍼즐이라는 학습놀이를 통해 즐겁게 어휘력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3학년 2학기 교과서에 나와오는 낱말들로 낱말퍼즐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퍼즐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복습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3학년부터 낯선 낱말들이 많아지고 내용의 깊이가 깊어지면서 아이들이 교과서를 어렵게 느낀다고 합니다. [3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에서는 국어 교과서뿐만 아니라 수학, 수학 익힘, 안전한 생활, 도덕, 사회, 과학, 실험관찰 등의 교과서에서 낱말들을 발췌하고, 또래 아이들이 사용하는 생활 낱말까지 포함하였다고 합니다. 한 권의 낱말풀이를 재밌게 푸는 것만으로 학습과 연동된 학습을 할 수 있고, 각 낱말들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림으로 연결하기, 미로찾기 등을 통해 다시 한 번 복습할 수 있었습니다.


3학년의 수준에 적절한 낱말 풀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최소한의 스트레스로 낱말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공부하라는 심리적 압박을 가하지 않고도 놀이를 통해 학습시킬 수 있고, 나아가 복습까지 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