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블랙핑크 -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아이엠
조영선 지음, 서영희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날에는 뛰어난 지능보다는 창의적인 능력 그리고 타인을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한다. 그렇다면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내 생각에는 끊임없이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계획하고 실천하며 노력하는 사람이 아닐까 싶다. I AM 시리즈는 사회적으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이번에 출판된 I AM 시리즈는 아이들 사이에서 핫한 그룹 중 하나인 블랙핑크의 이야기를 통해 미래의 직업을 탐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화려하기만 한 그들의 모습 뒤에 어떠한 노력과 인내의 시간이 있었는지를 깨닫게 해주었고,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어떤 자세로 임해야 하는 지도 일깨워주고 있었다.



가수를 꿈꾸는 아이들의 주관심사인 오디션에 대해서도 어원과 유래부터 시작해서 공개 오디션과 비공개 오디션의 차이 그리고 국내외의 대표적인 서바이벌 프로그램 등을 설명해주고 있었다. 또한 프로듀서로 직접 자신의 음악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음악 프로듀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그리고 프로듀서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배워야하는 지에 대해서도 제시되어 있었다.


그동안의 힘들었던 연습생 생활... 

내가 힘들었던 건 혹독한 연습 일정이 아니라 외로움이었어 _025 page


연습생 시절을 마치고 데뷔 계획이 구체적으로 잡힌 데뷔조가 되더라도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5년 정도의 훈련과정을 거친다는 걸 보고 놀랐다. 블랙핑크 또한 세상에 나오기까지 오랜 기다림의 시간이 있었다고 한다. 연습생 기간이 가장 짧았던 로제가 4년 2개월이 걸렸고, 제니의 경우 무려 5년 11개월이란 가장 긴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이렇게 긴 기다림의 시간이 지금의 블랙핑크를 만들었다는 걸 알고 나니 기다림의 시간이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었다. 또한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완벽을 기했는 그들의 모습을 통해 배움을 얻을 수 있었다.


그래, 다들 나와 같아. 모두 같은 꿈을 꾸고 같은 간절함을 가지고 있어. 

그래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야 해. 나중에 후회가 남지 않도록. _051 page



1960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K-POP의 변천사와 각 시대별 대표 가수들이 잘 정리되어 있었다. 또한 인플루언서 문화를 이끌어가는 대표적인 뉴미디어인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톡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었다. 요즘 심각한 문제인 연예인 사생활 침해와 악플 그리고 저작권 침해 등의 심각성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I AM 블랙핑크>는 가수 또는 음악 프로듀서를 꿈꾸는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준비하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했다. '어린이의 꿈 설계를 위한 미래 직업 탐구 생활'에서는 OX 퀴즈와 가로세로 낱말 퀴즈를 통해 읽었던 내용을 떠올려볼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책 속 이야기12345에서는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보고 자신의 꿈에 대해 적극적으로 고민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독서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도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