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려라! 나의 첫 번째 한국사 4 : 조선의 건국과 발전 - 열어 보는 플랩북 크레용하우스 한국사 그림책 4
김은의 지음, 무돌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려라! 나의 첫 번째 한국사_4. 조선의 건국과 발전>은

플랩북으로 제작되어 있어서 하나씩 열어보며 읽는 재미가 있었다.

암기에 치우칠 수 있는 내용들도 플랩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끝까지 흥미를 잃지 않고 집중해서 볼 수 있었다.



열려라 나의 첫 번째 한국사는 이미 3권의 시리즈가 나와있었다.

이번에 출판된 4권은 조선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었다.

조선의 제1 대 임금 태조 이성계가 왜 조선을 건국하게 되었는지,

조선의 제3 대 임금 태종이 조선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어떤 정책들을 펼쳤는지,

조선의 제4 대 임금 세종이 왜 훈민정음을 창제하였는지,

조선 시대의 과학 기술, 유교사상, 신분 제도, 시학,

서민 문화 등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또한 임진왜란, 병자호란, 남한산성, 홍경래의 난, 진주 농민의 봉기 등

굵직굵직한 조선의 사건들을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아이들이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게 이야기하고 있었다.




가장 유익했던 부분은 조선 왕조의 도읍지와 임진왜란이었다.

숭례문, 흥인지문,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종묘, 한양 도성, 수표교 등

비교적 많은 문화유산들이 한곳에 모여 있는 한양의 전체 모습과,

다소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임진왜란의 경로를

깔끔한 그림지도로 제시되어 있어서 한눈에 쏙쏙 왔다.

덕분에 거부감 없이 내용 자체를 즐기 수 있었다.



답을 찾기 위한 공부가 아닌 내용 자체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또한 조선 시대의 정치, 경제, 문화 그리고 전쟁사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어서 있고, 아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함과 동시에

깊이 있는 학습을 유도하고 있었다.

적절하게 배치된 플랩 덕분에 집중하며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들도 호기심을 가지고

책을 읽을 수 있을 거 같았다.

한국사만큼은 시험을 위한 공부를 하지 않았으면 하는

나의 바람을 충족 시켜주는 책이었다.

※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