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보이지 않는 도시, 퍼머루트 1부 : 공중에 떠 있는 집 1~2 세트 - 전2권 스토리 D
E. S. 호버트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11월
평점 :
절판


장편이라고는 해리 포터 시리즈 두 편 본 게 전부인-그나마 겨우-, 줄글 책은 읽기도 전에 질색하며 도망가기 일쑤인 초등 4학년 내 아들(ㅠㅠ)이 두 권을 내리읽어내고 "재미있다"라고 평한 책!


퍼머루트니, 라이톤이니 하는 낯선 단어와 설정이 나와서 판타지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약간 당황할 수 있는데, 해리 포터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등장인물이 많지 않기 때문에 굳이 인물 관계도까지 그려보지 않아도 읽어내기에 어려움이 전혀 없다. 


애초에 대상 연령이 초등학생인 모양인지 주요 등장인물인 이안과 비비스, 진이 주고받는 대화나 행동들도 귀엽기 그지없다. 하지만 마냥 초등 문학이라 치부할 수는 없는 것이, 클 만큼 큰 내가 읽어도- 정말 "재미있다"!


출생의 비밀을 가지고 태어난 소녀가 비극적인 일을 겪고 여러 위기에 처하지만, 진심으로 서로를 위할 줄 아는 친구들과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아 마침내 위기를 극복하고 바람직한 결말에 도달한다.


참 일반적이고, 상식적이며, 구태의연한 플롯이지만, 그럼에도 독자를 책 속 이야기로 빠져들게 만드는 힘, 그런 것이 <보이지 않는 도시, 퍼머루트>에 있다. 뻔한 이야기를 뻔하지 않게 만들어주는 여러 장치들, 언제라도 문제가 터질지 모를 조마조마한 상황들, 긴장을 풀어주는 작은 웃음들. 아무렴 비극이겠나 하면서도 혹시 모를 긴장감에 서둘러 페이지를 넘기게 된다.


두 권으로 끝인가 했더니, 총 5부작 시리즈 중 이제 1부가 출간된 거였다. 세 아이들의 모험을 좀 더 즐기고 싶었는데 다행이다. 하지만- 다음 권이 출간될 때까지 어떻게 기다린담! 작가님, 출판사 여러분, 분발해 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