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봄날인 너에게 - 인생의 꽃샘추위에 지지 않는 햇살 같은 위로
여수언니(정혜영) 지음 / 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와 - 엄청 부지런하네 !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군. 친구와 만날 약속을 기다리는 행복이 크다고? E네. 진성 E야!

여러 기질적인 면에서 나와 반대편에 서있는 여수 언니지만, 들려주는 이야기들은 대체로 공감가는 것들이다. 대놓고 자기개발이니 성공이니 하는 책들과 달리 읽기도 편하다. 뒷부분은 다소 어조가 강해지지만 대체로 본인의 경험에 관한 이야기를 조근조근 풀어놓고 있어 그야말로 친한 동네 언니의 재미난 인생 스토리를 듣는 기분이다. 나도 수다에 동참하고 싶어 입이 근질거리는데 차마 새 책에 (아니, 사실 헌책이라도) 끄적일 수 없어 메모지를 꺼내 생각나는 대로 내 이야기를 적어갔다. 아하, 언니는 그러셨군요. 그런데 제 생각엔 말이죠 -.

다른 것보다도 한 걸음 내딛는 일이 너무 힘든 누군가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다. 힘든 줄은 알지만 딱 한 걸음만 움직여주길 바라는 마음을 가득 담아서. 그 한 걸음이 네 삶을 어디로 이끌지 함께 기대해보자. 괜찮아, 실패하면 실패라도 남잖아. 뭐라도 남으면 이득인 거야.

여수 언니, 기회되면 맛있는 케이크와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 나눠보고 싶네요. 저는 진성 I라 입이 열리기 쉽지는 않겠지만요. 이렇게 책을 읽으며 수다떨고 싶긴 처음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