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모델의 혁신 - 성공 기업을 위한 10가지 혁신 전략
래리 킬리 외 지음, 유효상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p. 1~275.
2019.01.23 완독.


˝혁신은 실현 가능한 새로운 제안의 결과이다.˝


기업을 운영하거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기 위한 사람이라면 읽어봐야 할 책이다. 미국의 다국적 컨설팅 회사가 30년 동안 비즈니스 현장에서 경험한 성공과 실패 사례를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10가지 유형의 혁신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각 유형을 토대로 혁신 계획을 세우면 보다 정밀하게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 비즈니스 관련 서적은 혁신의 정의가 애매모호하고 제시하는 사례와 연구도 빈약하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하여 확실한 혁신의 정의와 적용해야 할 전술을 제시하고, 세세한 사례까지 넣어 참고하기 좋다.
CEO뿐만 아니라 기획, 마케팅, 서비스, 제품개발 등 각 분야에서 혁신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사람이라면 내비게이션처럼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언제든 한 번 이 책을 참고하길 바란다.

● 한 줄 생각: 혁신한다는 것은 중요한 문제를 정의하고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문제에 접근하는 것이다. 『본문 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