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냥 하는 사람 - 200만 원으로 연 2,000억 매출을 만든 파파레서피 창업자의 미친 실행력
김한균 지음 / 온포인트 / 2025년 6월
평점 :
"생각만 하지 말고 그냥 해보라"는 이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인 조언이 책 전체를 관통하며, 실천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책은 단순한 성공담을 넘어서, 그 과정에서 겪은 수많은 실패와 시행착오를 솔직하게 드러냅니다. 에뛰드하우스 로드숍 알바생부터 뷰티&웰니스 기업 CEO까지의 여정을 담은 이야기는 허영이나 과장 없이 현실적이고 진솔합니다.
저자가 화장품에 관심을 가진 '코스메틱 덕후'로서 1세대 남성 전용 뷰티 블로거를 거쳐 창업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은,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나가는 용기와 끈기를 보여줍니다. 특히 불황이나 악조건을 핑계로 삼지 않고 꾸준히 행동으로 돌파해나간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책의 핵심은 "그냥 하는 사람이 먼저 간다"는 것입니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선택, 시도, 성취, 배움, 균형의 순서로 독자를 실천으로 이끕니다. 완벽한 계획을 세우거나 모든 조건이 갖춰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불완전하더라도 일단 시작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할까 말까 고민할 시간에 그냥 한다"는 태도에 크게 공감합니다.
성공의 이면에 운도 있음을 인정하면서도, 결국 기회는 '그냥 해보는 사람'에게 온다고 말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반복해서 시도하는 자세, 작은 시작과 꾸준한 반복의 힘을 강조하는 부분이 특히 와닿습니다.
롤로그부터 주옥같은 문장들이 독자로 하여금 밑줄을 그으며 읽게 만들고, 무엇이든 먼저 시작해보는 용기를 북돋워줍니다. 특히 "좋아하는 마음으로 시작하는 일의 지속 가능성과 회복탄력성"에 대한 메시지는 깊은 공감을 하게 됩니다.
결국 이 책이 전하는 메시지는 단순하지만 강력합니다. 생각만 하지 말고, 그냥 시작하자. 작은 실천이 인생을 바꾸는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