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거짓말 - 인간의 욕망을 사로잡은 마케팅 설계의 기술
마틴 린드스트롬 지음, 박세연 옮김 / 리더스북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랜드의 거짓말
📓마틴 린드스트롬 지음
📓박세연 옮김
📓리더스북 펴냄
⠀⠀⠀
💬
마케팅과 광고업 시각에서 쓰여진 흥미로운 책입니다.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사용하는 다양한 심리적 기법과 전략을 이야기합니다.

📖
마케팅 설계 기술
- 태아기부터 시작되는 어린이 대상 마케팅
- fMRI 연구를 통한 소비자 심리 분석
- 공포와 불안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 스마트폰 중독을 활용한 마케팅
- 개인 정보 수집을 통한 타겟 마케팅

소비자 조작의 실제 사례
- 향수와 기억을 이용한 매장 디스플레이
- 유명인과 왕실을 브랜드로 활용하는 방법
- 노스탤지어를 이용한 음료 및 과자 마케팅

💬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에겐 익숙한 내용들이지만 이론을 현대 마케팅 기법에 의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브랜드의거짓말 #마크린드스트롬 #웅진지식하우스 #웅진씽크빅 #리더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