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
한기연 지음 / 책장속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어제 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이 더 빛날 당신의.인생을 응원합니다.
한기연 저자 및 현업 대표님의 엑기스같은 실전 노하우와 마음가짐을 자신감있게 풀어 낸 부분에 감탄과 존경을 보냅니다.
서비스업종이나 고객관리 또는 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업무만족도나 가야 할 나침반같은 책이 될 것이다.

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

'100세 인생, 더 당당하고 유쾌하게'

한기연 지음
신호정 펴냄
이혜연 마케팅
이지숙 디자인
백소영 일러스트
책장속북스 펴냄

📍29p.
돈이 없어?
그럼 벌어!
잘난 남편도 좋지만 잘난 나는 더 좋다. 조건 좋은 남자를 찾을 시간에 내 조건을 더 빛내고, 남편의 성공을 응원할 힘으로 내 성공에 더 정성을 들이자. 조건 좋은 남자, 능력 있는 남편보다 내가 능력을 갖추고 좋은 조건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 스스로 빛을 내는 힘을 가져야 그 어떤 상황에서도 내 삶에 당당할 수 있다.

📍137p.
고객 만족은 직원 만족애서 비롯된다
무엇보다 직원들은 제 삶의 가장 예쁘고 아름다운 시간을 바쳐 우리 회사에서 일하는 만큼 그들이 먹는 밥이 라도 정성으로 챙기고 싶은 것이 내 마음이다. 언젠가는 그들도 내 품을 떠나겠지만 함께하는 동안만큼은 나의 진심이 그들에게 로, 그들의 진심이 고객에게도 전해질 것을 믿는다. 또한 그들이 나처럼 리더가 되었을 때, 그때 내가 나눠줬던 마음을 조금이라도 기억하며 다시 그들의 직원들에게 베풀 수 있다면 더는 바랄 것이 없다.

📍186p.
그게 최선입니까?
100에서 하나를 빼면 얼마일까? 산술적 계산으론 99가 답일 테지만 비즈니스에선 0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99개를 잘하더라도 결정적인 하나가 부족해서 고객이 돌아서는 경우도 허다 하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은 물론이고 매장의 청결 상태나 직원의 옷차림까지, 고객은 한 가지라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언제든 돌아설 준비를 하고 있다.
👉🏻고객은 불만을 표현하지 않는다, 그냥 떠난다

📍207p.
진심은 힘이 세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고객을 만족하고 감동하게 할 수 있을 까?"라며 고민하고 궁리하지만 사실 답은 간단하다. 서비스에 진심을 담으면 된다. 비 오는 날에 매장에 들어섰는데, 직원이 "어 깨가 젖으셨네요."라며 건네주는 작은 수건 하나, 유모차를 밀고 오는 나를 위해 얼른 달려와 문을 열어주는 사소한 친절이 전하는 만족과 감동은 생각보다 훨씬 더 힘이 세다. 고객의 작은 불편함과 필요까지 찾아내는 섬세한 눈은 진심이 아니고는 결코 가질 수 없는 능력이기 때문이다.

📍216p.
나는 힘들수록 운동화 끈을 바짝 죄었다
열정에는 총량이 없다

📍256p.
감사와 긍정으로 행복하고 품격 있는 삶을 완성하자
"뭐가 그렇게 좋으세요? 볼 때마다 웃고 계시네요."
"감사하고 행복해서요."
"네? 뭐가 그렇게 감사하고, 뭐가 그렇게 행복하세요?"
"다 감사하고 다 행복합니다!"
일을 하면 할수록 감사와 향복아 더욱 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