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프로젝트
박세라 지음 / Media2.0(미디어 2.0) / 2009년 7월
품절


런던의 거리를 거닐고 다닌다는 것은 누구나의 로망이 아닐까? 우선 나의 경우에는 그러하다. 한가로이 런던의 곳곳을 누비며 나만의 시간을 갖는다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가슴이 설레는 일이다. <런던 프로젝트>는 '보그 걸', '페이퍼'의 에디터 출신인 박세라씨가 저술한 책이다. 그녀가 한 번도 모험하지 않은 자신을 꾸짖기 위해, '진짜' 행복을 고민하기 위해, 젊은 날을 '멋지게' 낭비하기 위해, 그렇게 비우고 또 채운 런던 프로젝트 다이어리인 <런던 프로젝트>! 남들이 모두 부러워할만한 직장을 때려치우고 런던행을 택한 그녀의 이야기가 궁금해졌다.

내가 가장 런던에서 가고싶은 곳은 바로바로 런던의 서점들이다. 런던의 서럼들은 단순히 수적으로 많은 것이 아니라 질적으로 훌륭하며 그 성격에 있어서도 특별하다. 세계에서 가장 서점이 발달한 도시가 런던이라고 말하는 저자의 이야기처럼, 정말 런던의 서점들은 크고 책을 읽기에 안성맞춤인 곳 같다. 와~ 정말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고싶은 곳이 바로 런던의 서점이 아닐까? 나도 그 곳에 가서 마음껏 읽고 싶은 책을 뒤적꺼리면서 읽고 싶다! 한글로 된 책이 없어서 영어를 해석하는데 애를 먹겠지만 말이다,ㅎㅎ

여느 다른 여행에세이와는 달리 긴 문장으로 이야기를 이어가고 있는 저자를 발견할 수 있었다. 솔직히 말해서 이렇게 활자가 많이있는 여행에세이를 읽어보는 것은 나로서는 처음있는 일이었다. 총 15주의 런던에서의 삶을 기록한 그녀의 이야기는 그런 점에서 더욱 진솔하게 나에게 다가왔다. 또하나 특이한 점은, '이 주의 낭비 결산'이라는 부분을 만들어서 사진과 함께 본인이 지출한 것을 기입한 것이 내 눈을 사로잡았다. 나중에 런던을 여행할 일이 생긴다면 그녀의 이런 설명을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요즈음 '스타일'이라는 잡지사 이야기를 다루고있는 드라마가 한창 방영중이다. 그래서인지 나도 패션과 화보지에 관심이 많아졌다. 그러던 중 <런던 프로젝트>의 저자가 그 계통에서 알아주는 사람이었다는 걸 알게되었고 그래서 더욱 이 책이 눈에 띄었다. 다소 지루할수도 있는 런던행 이야기를 저자는 솔직하고 위트있게 전개해나간다. 나는 런던을 여행하고 싶은, 런던을 여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 <런던 프로젝트>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