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의 관람차 살림 펀픽션 2
기노시타 한타 지음, 김소영 옮김 / 살림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붉은 얼굴과 팔뚝에, 손바닥에는 불꽃이 일고, 왕새우가 그려져있는 티셔츠를 입은 전형적인 양아치의 뒷모습과 그 앞의 대관람차가 겉표지에 그려져있는 이 책 <악몽의 관람차>. 목차를 보니 이야기는 '서장. 일주일 전', '제1장. 대관람차', '제2장. 각자의 회상', '제3장. 남은 시간 45분', '제4장. 탈출', '종장. 일주일 뒤'로 구성되어 있었다.

 

니나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는 다이지로의 모습이 그려지는 서장에서 나는 단순히 양아치가 여자에게 관심이 있어서 작업을 거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점점 내용을 읽어가면서,,, 이는 단순히 호감을 나타내는 데이트 신청이 아니라, 몇년에 걸쳐 계획된 복수극의 한 단락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관람차 17호의 단란한 가족, 관람차 18호의 다이지로와 니나, 관람차 19호의 전설의 소매치기범인 긴지와 그의 제자 하쓰히코, 관람차 20호의 이별해결사... 이 사람들의 이야기가 주가 되어서 흘러가는 이 책은, 정말 긴장감 그 자체였다. 단순히 돈을 갈취하기 위한 범죄가 아니라는 점, 그리고 관람차 17호에 타고있는 한 가정의 엄마인 아사코가 전직 살인 청부업자라는 점, 아사코와 긴지와 다이지로가 서로 주도면밀한 계획하에 대관람차에서 일을 벌이고 있다는 점... 이 모든것이 물 흐르듯이 이야기되고 그제서야 나는 하나하나의 상황이 다 이해되었다.

 

책의 앞부분만 읽는다면, 왜 다이지로가 대관람차에 타고있는 백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고통과 불안을 주면서, 니나를 인질로 삼아서 거액의 돈을 요구하는 것인지 잘 이해되지 않을 것이다. 또한 다이지로가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하면서... 하지만 실상 가장 나쁜 사람,,, 이 모든 사건 사고의 첫 시발점이 된 사람은 니나의 아버지인 니시나 마코토였다! 성형외과 의사인 그가 마취 실수로 죽인 한 여자로 인해 모든 일이 시작되었다. 그 죽은 여자의 남편이 다이지로와 나오이치로와 그들의 엄마가 타고있는 차에 가짜 총을 소지한채 탑승하였고, 그로인해 경찰에게 총을 맞은 엄마는 식물인간이 되고, 그들의 아빠는 엄마의 수술비를 벌기 위해 트럭 운전수 일을 하다가 졸음운전으로인해 교통사고가 나서 결국은 정신병원에 입원하였다. 다이지로와 나오이치로는 그들의 원수인 마코토를 죽이기 위해서 그들만의 계획을 세우다가 긴지를 만나고, 또 긴지를 통해서 아사코를 만난다. 그 둘의 기술을 전수받으면서 계획을 세우고 있던 도중, 마에다라는 마약밀수에 관련되어있는 사람이 이들의 계획을 알아채고 위협을 가하려하자 아사코는 그를 수도로 찌른다. 아! 이 때 마에다를 완전히 죽였어야 했는데...! 아사코에 의해 오른쪽 눈이 실명된 마에다,,, 그는 죽지 않고 대관람차가 정지하는 일이 벌어진 그 사건 당일날까지 이들을 쫓아왔고, 하쓰히코를 시켜서 긴지를 죽이려 하였다. 결국 아사코, 긴지, 다이지로의 계획대로 대관람차의 사건은 잘 일단락된다. 하지만 자신을 쫓아온 마에다와 함께 차에 설치된 폭탄으로 죽음을 택하는 다이지로. 아마 그는 이런 일이 벌어질것을 예상했으리라. 자신의 형인 나오이치로가 마에다가 설치한 폭탄으로 인해 죽은 것처럼, 그 또한 같은 방법으로 마에다를 죽이고 모든 복수를 끝마친 채 나오이치로의 곁으로 가는 것. 여기까지 읽고나서도 나는 약간 찜찜했다. 왜냐하면, 모든 일의 발단이 된 마코토가 살아있기 때문... 결국 다이지로에 의해서 6억 엔의 빚을 지게된 마코토는, 환자인척 찾아온 아사코에 의해 죽임을 당하고 다이지로와 그의 가족의 모든 복수는 이렇게 끝을 맺는다.

 

내가 이렇게 빨리 책 한권을 다 읽은 적은 이번이 처음일 것이다. <악몽의 관람차>는 그만큼 내용이 흥미진진하면서, 재미와 희열을 느낄 수 있었던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