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버 Game Over - 자원 고갈의 시대, 성공 투자를 위하여
스티븐 리브 지음, 김명철 옮김, 조한조 감수 / 세계사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지금 당장 금과 원자재에 투자하라!"

 

이 책은 주식시장, 에너지 트렌드, 개인 금융 분야 전문가인 스티븐 립이 저술한 책으로, 자원 고갈의 시대에 성공적인 투자를 위하여 우리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일깨워준다. 피크오일과 피크에너지 상태가 조만간 투자자와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칠 거라고 예측하고 있는 스티븐 립! 우리의 지구는 지금 많이 병들어있다. 인간들에 의해서 자연은 훼손되어가고, 자원은 있는대로 다 캐내어지니 어디 성하게 남아있겠는가. 모든 일은 우리 인간이 자처한 것이고, 우리는 그로인해서 지금 위기를 맞고있다. 어찌보면 '오는 말이 고와야 가는 말이 곱다'라는 우리나라의 속담과 같은 이치로 생각해볼 수 있다. 우리가 행한만큼 우리는 돌려받는 것일 뿐... 그러나 그냥 이대로 가만히 인류 전체가 자원 고갈의 위기를 맞이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어떻게든 성공적인 투자 방법을 찾아내고, 더 나은 방법으로 자원 고갈의 시대에 대비를 해서 대비책을 내놓아야 한다.

 

투자자... 매매자... 자원... 이 모든 단어들이 나에게는 낯설기만하다. 아직 직접적으로 자원의 고갈과 시장 경제의 타격을 받지 않았기 때문이리라. 하지만 세계적인 경제 공황과 실업자의 문제 등등이 피부로 느껴진다. 지금 이 순간에도 TV와 신문, 인터넷에서는 쌍용자동차의 노조 문제, 나라간의 자원 쟁취 싸움, 환경 문제를 다루고 있다. 내가 외면하려고 해도 외면할 수 없는 이러한 많은 부분들이 지금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해왔던 자원인 석유는 이제 그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단지 석유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석유가 바닥이 날 경우를 대비해서 대체에너지에 힘을 쏟아야 한다. 태양 에너지, 지열 에너지, 바이오연료와 바이오매스 등이 우리가 행할 수 있는 방안들이다. 우리에게는 시간이 얼마 없는 것이 분명하다. 그래서 더욱이 이러한 대체에너지에 집중을 해서 새롭고 효율적인 일을 해내야 할 것이다.

 

금...! 언젠가 TV에서 금값이 폭등했다느니 하는 뉴스를 접한 적이 있었다. 아마 거의 모든 집들이 다 금을 조금씩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언제 어디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려는 목적에서 말이다. 금의 값은 오르긴 하지만 내리지는 않는, 아주 훌륭한 저축수단이며 안전한 재테크 방법이다. 예를들어 금 통장에 돈을 넣으면 그 금액에 해당하는 만큼의 금을 통장에 적립해주는 골드뱅킹이 있다. 이는 가격 변화가 크지 않으며 실물에 투자하기 때문에 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는 펀드보다 좋은 투자처이다.

 


이 책의 저자가 경고하고 있는 게임오버 상태가 되지 않으려면, 우리는 이머징 국가, 원자재, 대체 에너지를 주목해야 한다. 현재의 경제 위기는 빙산의 일각일 뿐, 앞으로 더 극심한 경제 위기가 우리를 덮칠 것이다. 저자의 말대로 우리는 위의 세가지 투자테마에 집중을 해야하며, 앞서서 지구온난화와 같은 전지구적인 환경 위험을 막기 위해서도 우리는 노력을 해야한다. 지구가 없으면 우리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