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처럼 사랑도 늙을까요?
김남우 지음 / 스토리나무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포토에세이이다. 표지에서부터 내 눈을 사로잡는 이 책...^^ 평소 사진을 좋아하고, 풍경을 바라보고 있는 걸 좋아하고, 가만히 서서 구름 지나가는 걸 좋아하고, 혼자 생각하는 것을 즐겨하는 나에게 이 책은 어떤 끌림으로 다가왔다. <사람처럼 사랑도 늙을까요?>라는 제목에 대한 내 대답은... YES일 것이다. 그러나 마음속으로는 NO이기를 바라면서... 사랑을 해본 적은 없는 나이기에, 나는 사랑에 대해 이렇다저렇다 말할 수 없다. 그래도... 이론적으로는 아마 그럴것이라는 추측뿐,ㅎ

 

이 책은 여행&상상, 여행&사랑, 여행&사람, 여행&당신의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는 이 책의 저자처럼 유럽이라는 곳을 거닐어보고 싶다. 훨훨~ 아무 제약도 없이, 마음 내키는 대로~ㅎ 그런데 아직 그것은 나에게 희망일뿐... 그 날이 오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인내하면서 기다려야겠다. 작가가 찍은 사진과 그 사진에 곁들어지는 말은 모두 작가가 써낸 글 같았다. 단순한 추측에 의한 것일수도, 사실일 수도 있겠지만 많은 공감을 남기면서 여운을 주는,,, 그런 글들이었다. 아마 저자는 쓰디쓴 사랑의 아픔을 겪었던 것 같다. 교통사고로 사라진 영희도 그렇고... 내용을 보면 사랑에 관한 글들이 많은데, 이별에 관한 주제들이 눈에 많이 띄었다. 그가 기억 저편에서 떠올리고 있는 그녀가 누구일지 궁금했다. 끝은 좋지 않았지만, 그래도 행복했던 기억이 더 많은 추억이지 않았을까 하면서... 

 
파리의 상징인 에펠탑... 작가가 말하는 것처럼 이제는 닭살의 상징이 되어버린 이곳,,, 하하~ 에펠탑을 향해 발차기를 하는 그의 모습을 떠올리니 내 마음도 후련해진다. 닭살커플은 싫어~!ㅎ 



 나뭇잎이 하트모양이다. 바깥으로 말려있는 나뭇잎... '사랑에 말렸다'...^^

 

상당히 감성적인 이 책, <사람처럼 사랑도 늙을까요?>는 아름다운 사진들과 글이 가득 담긴 알짜책인 것 같다. '오늘도 눈에 넣고 싶을 만큼 귀엽고 소중한 일상 속에서 모두 즐거운 여행하세요.'라는 작가의 말처럼... 카르페디엠!... 현재를 즐기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