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넌 할 수 있어!
클레르 프리드먼 지음, 양은진 옮김, 가비 한센 그림 / 세상모든책 / 200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괜찮아, 넌 할 수 있어!>는 유아들을 위한 그림책이다. 말이 그림책이지, 실상 그림만 있는 것은 아니고 약간의 글도 포함되어있다. 이 책은 세상모든책이라는 출판사에서 나온 책으로, 글은 클레르 프리드먼, 그림은 가비 한센, 옮긴이는 양은진이었다. 표지는 토끼가 울상을 지으며 땅에 넘어져있는 그림으로 되어있었다. 이게 뭘 의미하는 것인지 이 책을 보기 전에는 알 수 없었다. 심지어 이 토끼가 새끼인지 어미인지도 그림으로는 잘 분간이 되지 않았으니까,,, 책의 뒤 표지를 보니 어미 토끼가 새끼 토끼를 웃으며 안고있는 그림이 있었다.

 

아기토끼 데이지는 깡총뛰기를 배우고 있어요.

폴짝폴짝, 아이쿠! 껑충껑충, 엄마야!

결코 해낼 수 없을 것 같네요.

그러나 엄마는 데이지에게 용기를 줍니다.

"데이지, 넌 할 수 있어!"

데이지는 다시 한 번 깡총뛰기에 도전해 보는데...

 

포근하고 포용하는 표정으로 아기 토끼를 감싸고 있는 엄마 토끼와 함께 위의 글이 써 있었다.

 

전체적인 그림은 원색이 아닌, 파스텔톤이었다. 그래서 더욱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었다. 평소 우리가 읽는 책들과는 달리 글씨의 포인트가 굉장히 컸다; 역시 아이들이 보는 책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ㅎ

 

내용은 간략히 이러하다. 아기 토끼인 데이지는 엄마에게서 깡총뛰기를 배우고 있다. 그런데 깡총뛰기가 데이지에게 쉽지 않다. 데이지는 포기하고 싶지만, 격려해주는 엄마 토끼가 옆에 있다. 계속 시도를 하는 도중에 아기생쥐와 아기오소리, 아기오리가 각각 기어오르기, 땅굴파기, 헤엄치기를 배우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 결국 노력끝에 데이지는 깡총뛰기에 성공한다,^^

 

각자 주어진 일들을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하는 아기생쥐와 아기오소리, 아기오리, 그리고 아기토끼 데이지... 우리 아이들도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정진하다 보면 무슨 일이든 다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괜찮아, 넌 할 수 있어!>는 이러한 긍정적인 메세지를 아이들에게 전해주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