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충분히 잘하고 있어 - 조안쌤과 함께 하는 긍정확언 필사 100일 챌린지
김정미(조안쌤) 지음, 김훈 사진, 백영미 영작문 / 다온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사람들에게 너무나 많은 상처를 받았고 그 상처로 인해 힘겨워하고 있는 중이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고통 속에서 헤매고 있는 요즘, 이 책의 제목만 봐도 마음이 시려왔다. 괜찮다고.. 충분히 잘하고 있다고.. 그 누군가가 나에게 위로를 건네주는 것 같아서 눈물이 핑 돌았다.

 

이 책은 긍정확언 100가지를 하루에 하나씩 100일동안 필사하는 책으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기 위한 습관을 들이기 위한 책이었다. 100일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인 것 같은데, 과연 100일 동안 필사를 한다고 내 사고가 바뀔까 하는 의문이 들긴 했다. 아직은 시작단계이고, 내 마음이 지금 너무나 힘들고 괴로운 상태이기에, 저자의 확답어린 조언이 나를 바꾸고 있는가는 확정지을 수 없다. 다만, 얼굴도 모르고 대화를 나눠본 적도 없는 어느 누군가가 나에게 괜찮다고, 잘 될거라고 위로를 주고있는 것 같아서 그로인해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았다. 더불어 마음을 녹여주는 듯한 따뜻한 자연풍경들이 글과 함께 책에 펼쳐지고 있어서 그로인한 위로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나쁜 사람들로 인해 상처받고 할퀴어지고 찢어진 나의 마음을 잠시나마 위로해주고, 앞으로 잘 할 수 있고 잘 될 수 있다고 확언을 건네준 이 책이 고마웠다. 같은 상황은 아닐지라도 나처럼 상처받은 사람들이 세상엔 많이 있을거라 생각한다. 항상 약자가 피해보는 세상이니까.. 이 책은 나와같이 상처받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고 있기에, 위로받고 싶은 사람들이 읽어봄직한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