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기회다 -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성공 메시지
김철회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인생을 살아오는 동안, 나는 내 인생 중에서 지금이 가장 힘든 시기인 것 같다. 매 순간 지금 이때가 가장 힘들다고 생각을 했었지만, 돌이켜보면 지금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 순간들이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앞으로 살아갈 날들이 훨씬 많은 나이기에, 어떻게 하면 보다 더 잘 살아갈 수 있을지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을 하게 되고, 더 행복해지기 위해 무엇을 하고 어떤 마인드로 살아가야 할지 걱정이 많다.

 

그러한 고민에 쌓여있을 때 나는 이 책 오늘이 기회다를 접하게 되었다. 제목에서처럼 저자는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오늘이 기회라고 말하고 있었다. 꿈을 꾸기만 하면 늘 꿈으로 끝나니, 실행을 함으로써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라는 것이다.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리더로서 성공하는 것. 이것들을 세 챕터로 해서 설명하고 있는데, 매 순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것의 중요성,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힘, 주인의식 등을 강조하고 있었다. 저자는 정확한 인생설계를 해야 성공의 기회가 찾아온다고 하였는데, 나는 그동안 내가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설계를 하지 않았던 것 같다. 그저 하루하루 버티기에 급급했던 것 같은데, 나는 사실 어떤 현상이 벌어지면 먼저 부정적으로 보는 습관이 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기는커녕 왜 나에게만 이런 일이 생기는지에 꽂혀서 나를 갉아먹기 일쑤였다.

 

저자는 말한 대로 이루어지고, 뛰면 살고 서 있으면 망하고 누우면 죽으며, 기회가 없다면 기회를 만들고,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자고 말하면서, 감사하는 마음은 자신에게 주는 선물이라 일침하고 있었다. 이러한 많은 조언들이 나에게 많이 와 닿았다. 나는 현재의 고난과 불행에 중점을 두고 실패에만 목매였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 생각의 차이가 인생을 바꾸기에 실패한 다음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성공을 위한 힘을 쌓기 위해 지금의 시련이 있다고 여기며 매일매일을 잘 살아야겠다고 다짐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