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비즈니스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 경영 전략
노무라 나오유키 지음, 임해성 옮김, 김진호 감수 / 21세기북스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저자 : 노무라 나오유키

옮김 : 임해성

21세기 북스

 

 

 

 


인공지능 발전의 한계는 어디까지 일까?

바둑으로 인간을 누른 알파고는 초창기 점수를 높혀라 라는 키워드만 가지고 벽돌깨기의 점수 상정방식을 학습하고 고득점을 하게 된다.

인공지능끼리의 대화는 인간이 알아들을수 없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이른바 음모론이 등장하기도 하고 정말 영화 터미네이터나 메트릭스 처럼 인공지능에게 인간이 지배를 당할지도 모르는 세상이 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과연 인공지능의 발전은 어디까지 발전을 할까 하는 생각은 이미 의미가 없어진듯 느껴지기도 한다.

막연하게 인공지능이 인간을 지배하고, 공포의 대상이 되는것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상하는 미래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그런 원인은 영화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정작 인공지능 덕분에 인류는 엄청난 해택을 받기도 한다는 사실을 그리고 있기도 하지요.

미래가 어떤 모습이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한가지 확실한건 인공지능 때문에 인류는 큰 해택을 받고 발전해 나갈것이라는것은 분명한 사실이라는것.

 

 


일본의 노무라 나오유키가 쓴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비지니스]는 이러한 걱정이나 불안을 말끔하게(?)없애주는 책이다.

이 책은 인공지능이 우리의 삶, 특히 비즈니스 부분에 미치는 영향을 저자의 오랜 연구(빅데이터 연구등등)로 어떤 변화를 주는지 알려 주는 책이다.

특별히 어려운 단어나 전공적 지식을 요구하지 않아 인공지능애 관련된 서적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읽을수 있는 특징이 있다.

책은 총 3개의 파트로 구분이 된다.

1부 : 인공지능이 바꾸는 10년후의 일과 사회

2부 : 인공지능을 활용한 산업별 비즈니스

3부 : 인공지능과 인류의 미래.

 


개인적으로 3부를 유심히 읽었지만 누군가 묻는다면 이 책의 1부는 꼭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현 시점에서의 인공지능의 위치와 각 산업별의 활영에 대한 설명, 그리고 우리가 미쳐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 까지 이 책은 우리에게 많은것을 알려 주고 있다.
 

 

 

 


우리의 미래는 우리가 만드는것이다.

인공지능은 우리 삶의 보조적 도구이며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존재다.

 


그리고 우리는 인공지능과 함께 하는 삶을 살아갈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