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TS 토플 X 시원스쿨 Updated TOEFL Complete Guide - 시원스쿨 토플 이론서 ㅣ Updated TOEFL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12월
평점 :
도서를 무료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ETS 토플 x 시원스쿨 TOEFL Complete Guide
시원스쿨어학연구소
2025
시원스쿨LAB

<ETS 토플 x 시원스쿨 TOEFL Complete Guide - 한 권으로 끝내는 토플 이론서>
입시를 끝내고 대학에 들어가서 처음 구입한 책을 기억을 하고 있는ETS 토플 x 시원스쿨 TOEFL Complete Guide - 한 권으로 끝내는 토플 이론서데 바로 TOEFL 책이였다. 원래는 토익책을 사야 했는데 인터넷도 활발하지 않았던 시절이라 아무것도 모르고 산 책이 토플이였다. 그래서 그런지 난 남들은 토익 공부에 열중을 했을 때 난 토플 시험을 위한 공부를 하곤 했었다.
토플(TOEFL)시험이 어떤 시험인지 말하지면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영어권 환경에서 얼마나 원활하게 학습하고 소통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으로,단순한 어휘·문법 시험이 아니라, 실제 대학 수업과 캠퍼스 생활에서 필요한 영어 사용 능력을 종합적으로 보는 것이 이 시험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유학이나 학술적 성과를 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토플은 필수인 시험이라고 할 수 있다.

어느 영어 시험이 그러하듯 토플 시험은 매우 어렵다. 유난히 토플이 어려운 이유는 학술적인 모습이 많이 보이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모국어가 아닌 언어에 대한 시험이기 때문에 막연한 불안감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시중에 출판되오 있는 토플 시험은 무시무시하게 두껍고 단어도 어렵기 때문에 거부감은 더 할 것이다.
그럴 때 만난책이 “ETS 토플 x 시원스쿨 TOEFL Complete Guide - 한 권으로 끝내는 토플 이론서”이다. 일단 이론서 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음에도 350페이지의 얇은 책이라 조금 많이 놀라긴 했다. 토플에 대한 최신 경향을 반영을 했고 토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진 사람에게 처음 접하는 토플책으로 적당하단 생각이 들었다.
또한 토플의 출제 경향을 반영한 것 뿐만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시험이 나오는지 방형을 알려즈고 있어서 토플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 놓어 주고 있는 듯 했다.“ETS 토플 x 시원스쿨 TOEFL Complete Guide”의 출제 경향을 반영을 한 것을 느낀 것은 단순히 영어의 실력 보다는 영어를 접하고 해석을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사고를 하고 추론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알 수 있다는 사실이다.
특히 “ETS 토플 x 시원스쿨 TOEFL Complete Guide”에서 니ㅏ오는 지문들은 영어권에서 사용되는 신문기사나, 일정표 공지 같은 것을 사용하고 있어서 토플은 물론 영어권 문화에 대한 이해도 할 수 있것 같았다.

무엇 보다 “ETS 토플 x 시원스쿨 TOEFL Complete Guide”에서는 실제 시험에서 유리 할 수 있는 영어 지문을 잘 읽는법, 핵심을 빠르게 찾는법을 알려주고 있다.
실제로 시험을 잘 볼 수 있는 소스 까지 제공하면서 시험의 핵심을 알려주고 있으니 “ETS 토플 x 시원스쿨 TOEFL Complete Guide”로 공부를 하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것이 분명해 보인다.
#시원스쿨토플 #토플책 #토플책추천 #토플공식문제집 #ets토플문제 #토플문제풀이 #ETS토플 #토플교재 #토플책 #토플독학 #유학영어 #토플영어 #토플시험 #토플모의고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