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엔스케이프 트레이닝 북 - 모델링과 렌더링을 함께 익히면서 실무 체력을 튼튼하게 기른다!
강석창 지음 / 한빛미디어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무료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스케치업&엔스케이프 트레이닝 북

강석창

2025

한빛미디어


스케치업&엔스케이프 트레이닝 북


몇 년전 xx지역 주택관리 공사에 파견 지원을 나가서 해당 기관의 기록물 담당 업무를 본적이 있었다. 기관이 기관이다 보니 건물 축조에 관한 기록물이 상당히 많이 있었다.


그중 CAD로 제작된 기록물도 상당히 많이 있었지만 조금은 독특한 형태의 기록물도 많이 있었다.


그 때는 몰랐지만 지금와서 그 기록물 중 상당수가 “스케치업”프로그램 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막연하게 미술용으로 쓰이는 프로그램 이라 생각을 했었는데 “스케치업&엔스케이프 트레이닝 북”은 통해서 직관적으로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상대적으로 쉬워서 초보자나 관련업계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조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스케치업&엔스케이프 트레이닝 북”살펴 보면서 느낀 프러그램의 최대 장점은 3차원의 그림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보통 이런 프로그램은 어려운 용어나 수식, 건축관련 지식이 있어야 하는데 스케치업은 그냥 직관적으로 사용을 하면서 집의 모양이나 내부 구조를 내 생각대로 마음것 만들 수 있다라는 것이다.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 CAD의 1년 구독료가 250만원 정도 인데 스케치업의 구독료는 1년에 66만원 정도이니 무척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스케치업&엔스케이프 트레이닝 북”은 이런 스케치업이라는 프로그램을 처음부터 조금씩 사용하는 법을 안내를 하면서 실제 사용가능한 수준 까지 알려주면서 나중에 후술할 엔스케이프 프로그램과 연동하는 방법을 알려주면서 초보자도 쉽게 스케치업을 사용할 수 있게 안내 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유사 책들이 그러하듯 그냥 따라하게 해서 기능을 익히게 하는 책이 아니라 실제 필요한 부분을 알려줘서 책 없이도 프로페셔널한 조작자가 되도록 인도하는 책이라는 점이다. 내가 직접 참여하지는 않았지만 일부 사업에서의 스케치업을 사용할 경우 퀄리타가 높은 제안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스케치업&엔스케이프 트레이닝 북”은 최신버전인 스케치업4.0과 엔스케이프 4.0버전을 다루고 있어서 최신 버전에 대한 갈증도 풀어주고 있다. 버전이 낮을 경우 UI가 변해서 사용하기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 최신버전이다 보니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스케치업&엔스케이프 트레이닝 북”은 상당히 유용하지만 몰라서 사용하지 못했던 스케치업과 그것을 보조하는 엔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우리가 사용할 수 있도록 아주 확실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프로그램을 전혀 모르는 사람도 하나하나 따라 하면서 적응을 유도하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사용자로 만들 수 있게 한다.


건축일을 하거나 디자이너, 부동산관련 종사자등 마놓은 사람에게 큰 도움을 주는 책이라 생각이 든다.


#스케치업&엔스케이프트레이닝북 #스케치업 #엔스케이프 #트레이닝북


#한빛미디어 #강석창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