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10분 두뇌 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 (스프링) - 치매 예방, 인지능력 개선, 기억력 향상을 위한 ㅣ 매일 10분 두뇌 훈련
한국치매교육협회.동그라미에듀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도서를 무료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매일 10분 두뇌 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
한국치매교육협회,동그라미에듀
2025
시원북스

최근 한 정치인의 장애인 비하 발언으로 시끄러운게 사실이다. 장애를 가진 사람들과 그 가족들까지 생각하면 상당수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 발언임에는 충분해 보인다.
사실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에서 장애만큼이나 사람들 인식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치매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실제 막연하게 일부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여주는 것 이상으로 치매는 당사자는 물론 기족에게도 엄청난 불행을 몰고 온다. 누구의 잘못도 아니고 원인도 확실하지 않은체 치매는 행복한 한 가정을 붕괴 시킬 정도로 엄청난 비극을 몰고 온다.
나이를 먹으면서 주변 지인들의 부모님들도 한두분씩 치매를 앓는 분들이 점점 생기는데 내 입장에서는 남일 같지 않아서 무척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사랑하는 가족이 치매로 고생을 하는 것을 옆에서 지켜 보는 것 만큼 불행한 일이 또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베이직 북스에서 출판된 “매일 10분 두뇌 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은 사랑하는 사람들의 치매를 막기 위한 방법이 없을까 라는 막연한 고민중 만나게 된 책이였다.
장수의 의미로 잔치까지 했던 60번째 생일을 넘어 이제는 100세 시대에 다가 왔다. 의학의 발달로 신체적 건강은 어떻게 하든 좋아진다고 하지만 치매나 기억력등 뇌와 관련된 질환은 아직 우리의 의학은 정복하지 못하고 있다.
“매일 10분 두뇌 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은 시니어를 위한 책이다.
직접 하나하나 따라하면서 스스로 인지훈련이 가능하게 하고 뇌를 계속 움직이게 하면서 뇌의 활동량을 늘려 치매를 예방하는 워크북인 것이다.
하루 단 10분으로 치매를 예방할 수 있으니 우리들에게는 정말 단비 같은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매일 10분 두뇌 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으로 놀이편이 나온다. 창의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부분으로 하나의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다음으로 나오는 것이 언어편으로 말하기, 읽기, 쓰기 등을 활용한 언어 능력을 향상 시켜 주는 부분이 나온다. 나이가 늘면서 언어 능력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부분을 생각하면서 책을 보게 되었다. 3번째로 시지각편이 나오는데 시각적 분별력과 공간 인식력 발달 향상을 위한 부분이 나온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조금 빨리 오는 사람들이 많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면서 책을 보았다. 마지막으로 종합편이 나오는데 놀이, 언어, 시지각 등 인지 능력 향상을 위한 부분이 나온다.
“매일 10분 두뇌 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은 하루 10분정도 투자해서 50일~60일 동안 책을 볼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어떻게 보면 유치한 문제가 나온다 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진지하게 이 책을 보고 있으면 분명 우리의 뇌를 보호하고 치매를 예방하는데 충분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것이다.
#매일10분두뇌훈련 #두뇌훈련시리즈 #두뇌훈련책베스트셀러 #치매예방책
#치매예방 #두뇌훈련 #마음챙김 #두뇌훈련책 #인지능력 #사고력 #집중력키우기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