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오므라이스에 숨은 경영전략 - 만 원짜리 상품, 어떻게 100만 원에 팔릴까
가키우치 다카후미 지음, 이경미 옮김 / 지니의서재 / 2025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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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를 무료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평범한 오므라이스에 숨은 경영전략

가키우치 다카후미,이경미

2025

지니의서재



여행을 목적으로 오리털 재킷을 구매하는 사람의 심리는 따뜻한 남쪽 나라 리조트로 떠나기 위해 수영복을 고르는 마음과 비슷합니다. 평소에는 잘 시도하지 않던 화려하고 밝은 색상을 입어 보며, 일상에서 벗어난 특별한 기분을 만끽하고 싶어 하는 욕구가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재킷을 ‘비일상적인 복장’이라는 콘셉트로 제안하는 것이 효과적인 세일즈 포인트가 됩니다.


평범한 오므라이스에 숨은 경영전략 중에서...


예전 중국음식 말하기 게임을 하던 기억이 난다. 그때 오므라이스가 나왔는데 오므라이스가 중식인지 아닌지 한참을 논의했던 기억이 난다. 중국요리집에서 판다고 다 중식이 아님에도 말이다.(라이스가 영어인데...)


평범한 오므라이스에 숨은 경영전략”은 쉽게 밥한끼에서도 우리의 이익을 늘려주는 가치창출을 알려주는 책이다. 단순히 이익을 얻는 것이 아닌 장기적으로 우리의 지속가능한 경제적 발전을 이끄는 책이라는 사실이다.


누구에게나 똑같은 것이 있다, 사람들이 외면하는 그 물건을 유명인이 사용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만 그 가치는 지속적으로 오리게 된다. 그 물건의 가치가 그 물건의 이야기에 집중이 되고 가치가 올라가는 것은 우리는 쉽게 볼 수 있다. 결국 중요한 것은 부가가치라는 사실을 이 책을 알려주는 것이다.피할수 없으면 즐겨라처럼 단순 물건에 가치를 판단을 할때 그 물건에 직접적인 성능이 아닌 여러 부가가치를 이용한다면 그 물건의 가격은 오를수 있는 것이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서 나온 단순한 길거리에서 먹던 달고나도 천원으로 해결되던 가격이 드라마 이후 가치판단이 달라져 엄청나게 비싸진 사례를 찾아 볼수 있는 것이다.


서사를 부여 하는것도 중요한 요소라고 이야기 한다. 책에서 여러 예시가 소개 되지만 책에서는 나오지 않는 스카이 휴대폰의 it's different는 단순 휴대폰의 성능에 기개지 않고 서사를 부여해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 자체를 특별하게 만드는 마케팅으로 대성공을 누린 사례가 있고


“평범한 오므라이스에 숨은 경영전략”에서는 말하고 있다.


결국 “평범한 오므라이스에 숨은 경영전략”에서 말하는 것은 고객들이 진심으로 즐겁게 생각하는 것,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것을 인지를 하고 그것을 상품과 하나됨을 만들 때 진정한 가치가 측정이 되고 우리의 이익이 증가한다고 말하고 있다.


이는 물건에 끝나지 않고 나자신에 대한 가치를 올리는데도 크게 기여를 하고 있다.


그래서 나의 가치를 올려 더 높은곳으로 갈 수 있다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이 책의 제목의 평범한 오므리아시는 동네 분식집에 가면 8000원이면 사먹는 요리다.


하지만 그 8000원 짜리 요리가 몇만원이 되는건 파는 사람의 능력이 되는 것.


이 책을 읽는 다면 분명 그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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