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최저점을 읽는 핵심 수업 - ‘부동산발 대공황’ 시장의 재편과 투자 전략
박감사(박은정)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무료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부동산 최저점을 읽는 핵심 수업

박감사(박은정)

2025체인지업



겉보기에는 견고해 보이는 부동산 시장도 그 속을 들여다보면 누적된 균열이 군데군데 자리하고 있다. 급등기에 숨겨진 불균형, 공급과 수요의 엇박자, 금융 리스크, 심리적 과열……. 이 모든 것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결국에는 시장 전체를 뒤흔드는 ‘약한 고리’를 만들어낸다. 시장은 늘 약한 고리부터 끊어진다.


부동산 최저점을 읽는 핵심 수업 4장 중에서


아는 지인이 몇 년전 무리를 해서 부동산(아파트)를 구입을 했었다. 평소 놀기 좋아했고, 뿌리 내리고 한 회사에서 일하는 것도 싫어 하던 그 친구는 부동산값 상승 때문에 가장 덜 노력하고 가장 많은 돈을 벌게 되었다.


“부동산 최저점을 읽는 핵심 수업”은 박은정님은 감정평가사 이다.감정평가사로 오래 일을 하셨고, 지금은 부동산중계사자격도 취득하셨고 유튜브를 통해서 많은 부동산 정보를 우리에게 전달하고 계시기도 한다.


부동산 뉴스를 보지 않더라도 부동산 가격이 계속 상승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부동산 거품이 꺼진다는 주장은 내가 대학을 다닐 때부터 들리던 소리 였다. 부동산은 계속 올랐다, 누군가는 계속해서 부동산을 사 모으고 있지만 일반 사람들은 마음만 졸이고 있다.


사고 싶어도 어떤 부동산을 언제 사서 투자를 해야 하는지 도저히 알 길이 없다.


“부동산 최저점을 읽는 핵심 수업”은 딱 이런 사람들에게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시대에 부동산에 대한 정직한 정보를 주고 있는 책이다.


과연 이 부동산을 구입을 해도 좋은가?라는 가장 원초적이고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우리의 답답한 의문을 이 책은 답을 주고 있다.


사실 최근들어 강력한 정부규제로 부동산 시장은 수축되어 있지만 언제나 그러하듯 부동산불패의 신화는 계속 될 것이다.


모든 재화와 서비스는 공급과 수요가 만나는 지점에서 가격이 형성이 된다. 어떠한 영향으로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다 하더라도, 하락세가 어디가 저잠인지 우리는 잘 알지 못한다. 부동산 수요가 없을 경우 가격은 하락을 하게 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경제하락을 동반하는 부동산 가격하락은 내가 가진 자산의 값어치를 떨어뜨리게 된다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그리고 “부동산 최저점을 읽는 핵심 수업”에서 말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대한민국의 인구감소가 가장 위험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인구 감소는 수요자의 감소로 이어지고, 이는 필연적으로 부동산 하락을 불러 올 수 있다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이것에 이어진 부동산 개발은 공급을 계속 이어지게 함으로 가격은 하락할 수 있다라고 경고하고 있으며 미국등 여러 나라의 정책으로도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다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적절한 포인트를 잡아서 부동산을 구입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하고 있다.


부동산은 생존 공간을 넘어서 이제는 투자의 대상으로도 볼 수 있다.


“부동산 최저점을 읽는 핵심 수업”에서는 수 많은 사례들을 들며 표와 실제 거래 상황들로 우리에게 실전 감각을 키워주고 있다. 원론적인 지식을 주면서 실전 감각까지 주면서 많은 정보를 주고 있기에 앞으로 이 책을 기반으로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부동산최저점을읽는핵심수업 #부동산추천책 


#박감사의리얼아이 #체인지업북스


#투자공부 #내집마련전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