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회를 부르는 1%의 법칙 - 일은 열심히 하는데 왜 나는 안 될까?
조은지 지음 / 황금테고리 / 2025년 9월
평점 :
도서를 무료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기회를 부르는 1%의 법칙
저자 조은지
출판 황금테고리
발매 2025.09.30.

나는 결코 대단한 사람이 아니다. 인내를 잘하는 성격도 아니고, 처음부터 모든 일이 잘되던 사람도 아니었다. 그저 힘든 순간마다 울며 기도하고, 스스로를 다잡으며 하루하루를 버텼다. 때로는 주변에서 힘들면 그만둬도 된다고 하는 말이 위로처럼 들릴 때도 있었지만, 그런 말을 반복해서 듣다 보면 결국 어떤 일도 끝까지 해낼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오히려 그런 말들로부터 거리를 뒀다. 나를 주저앉히는 말은 따뜻한 위로가 아니라, 가능성을 가로막는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기회를 부르는 1%의 법칙” 92페이지
정말 잘하고 싶은게 나의 솔직한 마음이다. 그냥 잘하고 싶은게 아니라 정말 인정받을 정도로 인정받고 싶다라는 마음이 든다. 직급은 팀장이고 마음만 먹으면 수십명의 팀원을 모을 수 있는 위치에서도 이러한 마음이 많은데 사회 초년생들은 어떠할지 가늠이 되지 않는다.

그런데 정작 그 답을 명확하게 내려줘야할 회사는 어떠한가? 속된 말로 단물을 빨아먹기만 한다.2007년부터 한국대학생인재협회에서 대학생들을 위한 맨토링을 하고 있는 조은지 작가님의 “기회를 부르는 1%의 법칙”은 회사내 내 위치가 정확하게 인사 담당자는 아니더라도 신입직원이나 직급 낮은 초년생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권해 주고 싶은 책이다.
조금 과장하자면 이 책에서 말하는 사실을 따른다면 내 자라기 위험할 정도로 완벽한 신입직뤈이 들어오는 경우가 생길지도 모른다는 걱정이 든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은 부족하다고 좌절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회를 부르는 1%의 법칙”에서는 부족한 사람도 자신에 대해 당당하고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마음 가짐을 주고 있다. 그러면서 3자가 보기에는 황당 할 수 있는 목표 보다는 소박할 정도로 작은 목표부터 조금씩 이루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그리고 말보다 중요한 행동에 대한 증요성을 이야기 한다. 말만 많다 보면 상대방은 말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사실 그 순간 말은 말로써의 기능을 잃는 것이 사실이다, 나도 말만 앞서는 사람의 말을 듣지 않으니 말이다. 말보다 행동이 중요하다는 것은 역설적이게 말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는 것이다. 말 한마디를 함으로 그 어떤 행동 보다 높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것이 당연한것이라고 “기회를 부르는 1%의 법칙”은 이야기 하고 있다.

또한 한 조직에 참여를 하면서 그 조직과 하나가 되야 함을 이야기 하고 있다. 소속감을 가져야 함은 당연한 일이며 이는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로 높혀준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끝없이 뛰어온 내 입장에서 모든 것은 굴곡이 있다. 내 입장에서는 그런 사실을 알고 있지만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이 사실을 모르지만 이 책 “기회를 부르는 1%의 법칙”에서는 그 사실을 냉정하게 알려 주면서 열심히 업무에 취할대나 쉴때를 확실히 하고 인생의 변수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기회를 부르는 1%의 법칙을 읽으면서 정말 냉정하다 라고 생각도 들었다. 정말 날카롭게 진실을 이야기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은 많은 사람들이 읽어야 할 책이라 생각한다, 나 역시 너무 늦은 시기에 읽었기에 조금은 아쉽기만 하다.
이 책을 미리 읽었다면 내 인생은 조금은 덜 힘들었을 것이다.
@leadership_master_
#기회를부르는1%의법칙 #조은지작가 #조은지 #황금테고리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