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를 무료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블렌더 3D&AI
저자 오창근,장윤제
출판 성안당
발매 2025.03.05.

몇 년 전 회사의 중요한 프로젝트 때문에 며칠을 밤을 보내며 제안서를 쓴 기억이 있다.
제안 마감 1시간 전 급하게 계획이 변경이 되었고 제안서를 수정을 하는데 이미지 하나에 오타가 있음을 발견을 했다. 급하게 수정하려고 하는데 전체 이미지가 손상이 되기 시작했고 급하게 포토샵을 잘하는 직원을 찾아 뛰어야만 했다. 다행이 마감시간 전에 수정을 했지만 그때의 굴욕감은 잊지 못하고 있다.
그 일이 있은 후 포토샵을 비롯해서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를 틈틈이 공부를 했다. 이젠 엑셀은 나만의 수식을 만들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프로그램의 발전은 문과 출신 IT회사를 다니는 나에게 너무 치명적인 것 같다.
특히 요즘엔 AI의 발전으로 멋진 이미지와, 그것도 3D로 만들어진 동영상이 나를 비참하게 만들었다. 난 언제 저런 스킬을 구사할 수 있을까 하는 좌절감이 느겨져서 이다.

엑셀이나 포토샵도 정말 힘들게 공부를 해서 어느 정도 따라가고 있지만 3D나 AI의 사용은 너무 부럽고 나와는 다른 세상의 스킬이였나 생각이 들었다.
그도 그런 것이 두 기술은 지금도 매우 고급 스킬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게 사실이다. 엑셀같은 경우 엄청난 스킬이 필요한 부분도 있지만 어느 정도 스킬이 있어도 사용이 가능 하지만 두 스킬은 너무 하늘나라 기술이였다.
그러던 중 <3D 모델링 작업과 생성형 AI활용을 위한 블렌더 3D & AI>를 보게 되었다, 성안당 출판사에서 출판되었고 오창근, 장윤제 교수님의 공저로 블렌더 라는 프로그램으로 3D모델링 작업을 가능하게하고 생성형 AI 를 활용하기에 최작합된 책이다.
일반 블렌더 라는 프로그램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블렌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고, 나는 윈도우몰에서 다운을 받아서 사용하는데 성공을 했다. 책을 보면서 기본 기능을 찾아 보니 무료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좋은 기능이 많은 것 같았다.
정말 이 블렌더라는 프로그램과 <3D 모델링 작업과 생성형 AI활용을 위한 블렌더 3D & AI>를 이용한다면 티비나, 인터넷을 통해서 보는 3D & AI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을 주는 것 같았다.
우선 <3D 모델링 작업과 생성형 AI활용을 위한 블렌더 3D & AI>을 보면서 느끼는 것은 입체적인 이미지를 내 손으로 구사하는데 자아가 높아가는 기분도 들었다,
미세한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부분도 있었고, 각 국가의 언어 설정도 가능해서 언어에서 오는 장벽도 없는 것 같다.
처음 파일을 불러오고, 각 기능을 설정을 해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고 생성형 AI를 구사하는 기능 하나하나를 어른이 아이에게 걸음마를 가르키듯 잘 따라하게 만들고 있다.

왜 안되지 하는 생각을 하다가도, 책을 다시 읽으면 금방 이해를 가게 구성되어 있어서 나도 모르게 자신감이 붙게 만들고 있다.
아마 공저자들이 학생들을 지도 하는 교수님들이라 그런 부분의 장점이 보이는 것 같다.
아직 책을 본지 오래 되지 않어서 정말 잘하는 사람들이 보기엔 내 실력이 부족해 보이지만 난 이 책 <3D 모델링 작업과 생성형 AI활용을 위한 블렌더 3D & AI>을 통해서 오늘 보다 내일 더더욱 실력이 향상된 내가 있을 것이다.
#3D모델링작업과생성형AI활용을위한블렌더3D&AI
#3D& AI
#성안당 #도서출판성안당 #오창근 #장윤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