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치유코칭 : 브릭으로 쌓아 올리는 마음 치유 - 마음을 닫은 아이들, 가정폭력·학교폭력 피해자, 보호아동을 위한 감정 치유 놀이
김성실 외 지음 / 마이다스북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무료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레고치유코칭: 브릭으로 쌓아 올리는 마음 치유

저자 김성실,김소연,김숙정,김윤정,김은석

출판 마이다스북

발매 2025.04.10.


레고를 활용한 자기 표현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내면의 깊은 감정 과 경험을 드러내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다. 보호아동들은 언어 로 표현하기 어려운 복잡한 감정들을 레고 블록을 통해 은유적이고 상징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은 아동의 내면세계를 안 전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탐색할 수 있게 해준다.


<레고치유코칭 : 브릭으로 쌓아 올리는 마음 치유> - 44 페이지


솔찍한 마음으로 어린 시절 레고는 정말 가지고 놀고 싶은 장난감 이였다,


가정형편이 좋지 못해 한번도 소유 하지 못했고, 경제적 여유가 생긴 어른이 된 이후는 고ᅟᅥᆫ심이 적어져 보유하지 못했다.


밟으면 무지 아프다 라는 사실만 알고 있는 레고. 그런데?


<레고치유코칭 : 브릭으로 쌓아 올리는 마음 치유>를 읽으면서 아이들이 닫혀진 마음을 레고 블록을 하나하나 만져 가면서 세상과 자신을 연결하는 다리를 만들고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 같은 조그만 모양이지만 로봇도 만들고 자동차도 만드는 레고..


아이들은 스스로 세상을 연결하는 다리도 만들고, 세상 속으로 달려가는 자동차도 만들게 됩니다.


손과 뇌의 협업, 그리고 치유,,.


손이 레고를 만들면 뇌를 활성화 시켜서 아이들의 심리를 안정 시키게 된다.


<레고치유코칭 : 브릭으로 쌓아 올리는 마음 치유>에서는 아이들이 레고 블록을 만지면서 세상과 아이가 하나가 되고 스스로 세상과 하나가 되고, 스스로 성장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는 것을 이야기 한다.


아이들은 함께 의견을 조율하고,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자연스 럽게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태도를 배우게 된다. 특히, 보호아동 들은 타인과의 관계 형성이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레고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협업을 경험하며 관계 형성의 긍정적인 경험을 쌓 을 수 있다.


<레고치유코칭 : 브릭으로 쌓아 올리는 마음 치유> - 174 페이지


이러한 행위는 타인과의 관계에도 긍정적인 관계가 활성화 된다고 이야기 한다,


사람들과의 관계에는 대화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우리가 모르던 방법으로 서로의 관계가 회복되는 것,, 그것을 <레고치유코칭 : 브릭으로 쌓아 올리는 마음 치유>이 이야기 하고 있다,


#레고치유코칭


#마이다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