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너무 많은 당신에게
한창욱 지음 / 정민미디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무료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생각이 너무 많은 당신에게

저자 한창욱

출판 정민미디어

발매 2025.07.21.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친일 작가 정비석의 소설 중에 “소설 김삿갓”이라는 책이 있다. 상당히 재미있게 읽었던 책인데 내가 국민학생 시절 티비에서 “소설 김삿갓”의 광고 카피가 너무 인상적이여서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100년도 못살면서 1000년의 근심으로 사는 중생들아”


근심도 잡념의 일부라고 생각을 하니 이 책 <생각이 너무 많은 당신에게>을 읽으면서 생각난 첫 번째는 저 광고 카피 였다.


그냥 단순하고 하고 싶은 내 인생...그러나 생각은 너무 많고,,,이런 인생에 만난책 <생각이 너무 많은 당신에게>


사실 블로그를 통해서 심각한 불면증으로 병원을 다녔다는 이야기를 몇 번 했었는데 아무 작은 문제로 수 많은 상상이 붙어서 심각한 사건으로 까지 커지는 생각을 하다 보니 잠을 못자는 입장에서 이 책은 상당한 도움이 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생각이 너무 많은 당신에게>는 잠념이 인간의 신체를 어떻게 힘들게 하는지, 나쁜습관이 불러오는 잠념, 잠념으로 나를 지키는법, 잠념을 버리고 간단한 인생을 위한 나의 자세등을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내가 잠념 때문에 잠을 잘 못자서 그런지 주변에 그런 사람들이 꽤 있는 편이고,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일로 고생을 한다는 사실에 조금 놀랍기도 하다.


사실 따져 보면 잡념은 별거 아님에도 말이다.


특히 <생각이 너무 많은 당신에게>를 읽고 나면 내가 하는 잡념, 고민들이 얼마나 쓸데 없는 생각인지 더 뚜렷하게 알 수 있다.


아무리 걱정을 많이 하고 생각을 많이 해도 막상 일이 닥쳐도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다. 아니 전혀 없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닌게 사실이다.


조금 운이 안좋아 몇 개 있다 하더라도 걱정을 한다고 해결 될 문제도 아닌가 사실 아닌가?


불안은 친구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적도 아니다. 불안은 우리의 행동과 사고를 촉진하고, 마치 흔들어서 아기를 잠재우는 요람처럼 우리의 삶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외면하거나 달아날수록 불안으로 인한 공포심은 증가한다. 인간의 내면세계를 그린 작품들로 주목받았던 울프의 명언처럼, 불안의 실체를 확인할 때마다 우리는 조금씩 더 강해진다. 인간은 불완전한 존재여서 이런저런 불안을 안고 살아가야 하는 운명이다. 불안과 친하게 지내는 법을 익혀라. 인생이 한층 더 즐거워지리니.


-<생각이 너무 많은 당신에게> 204 페이지


고민을 하지 않고, 조금 불안하더라도 그 불안이 오히려 나를 강하게 만들고, 그러한 일을 반복적으로 경험하면서 오히려 더 좋은 기회를 얻을 수도 있지 않을까?


나도 그렇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의 걱정(잡념)은 타인과의 관계에서 오는 것이다.


나가 한 말을 어떻게 받아드릴까?. 나를 욕하고 있겠지? 하는 생각 말이다.


하지만 정작 그 사람은 나에게 전혀 관심이 없을뿐더러 나는 내가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생각이 너무 많은 당신에게>는 쉽게 마음을 비우고, 즉 잡념을 없애는 것을 습관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생각을 줄이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며, 마음가짐을 단단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었다.


#생각이너무많은당신에게


#한창욱


#정민미디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