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 - 나폴레온 힐의 인생을 바꾸는 12가지 성공 철학
나폴레온 힐 지음, 김가경 옮김 / 지니의서재 / 2025년 7월
평점 :
도서를 무료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
저자 나폴레온 힐
출판 지니의서재
발매 2025.07.15.

영화 쿵푸펜더를 보면 용의 문서라는 것이 나온다.
최고의 쿵푸 고수가 될 수 있는 문서라고 알려졌지만 실상은 자기 자신을 믿으면 된다는 메시지를 주는 장면이 있다.
자신을 믿어야 한다. 올림픽 높이뛰기 경기를 보면 선수들이 자신이 도전하는 높이를 뛰어 넘을 수 있다라는 자기 최면을 걸면서 끝없이 자신을 채찍질 하는 장면이 나오기도 한다.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는 <성공의 법칙><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의 저자 나폴레온 힐의 저서이다.
부제로 12가지 인생 철학이라는 키워드가 들어가 있는 만큼 총 12장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다.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라는 말이 무엇일까?
The door to success is open to those who are conscious of it.
성공의 문은 성공을 의식하는 사람에게 열려 있다.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의 저자 나폴레온 힐은 이렇게 말을 하고 있다.
높이 뛰기 선수가 저 장대를 뛰어 넘을 없다, 아무리 열심히 해도 넘을 수 없다라고 생각을 하면서 뛴다면 절대 뛰어 오르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뛸까? 분명 뛰어 넘을 수 있다라고 생각을 하면서 도전을 할 것이다.
책의 본문에 처음 등장하는 선천적 청각장애를 타고 태어난 나폴레온 힐의 아들은 끝 없는 도전 끝에 장애를 극복한 이야기가 나온다. 청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강력한 믿음, 그것이 곧 기적이 되었고, 현실이 된 이야기를 책의 첫 부분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강력한 믿음이란 무엇일까? 그 대상은?
앞에 저자의 아들처럼 건강이 될 수도 있고, 돈을 많이 벌거나 명예를 얻거나 권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의 4장에서는 가난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가난의 되물림에 대한 부분에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가난한 집안의 아이들은 계속 가난하지만 부자 집안의 아이들은 부자가 될 확률이 높다.
수저론으로 생각해 볼 수 있지만 생각의 범위를 보면 정말 그렇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난한 사람들은 생각도 그 범위 안에 머물러 있디만 부자인 사람들은 조금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갸기 위한 생각을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5장 실패의 다른 이름른 축복이라는 부분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모든 역경과 시련, 그리고 실패는 그에 상응하거나 더 큰 보상의 씨앗을 품고 있다.
Every adversity, trial, and failure contains the seeds of an equal or greater reward.

스페이스 엑스가 수 많은 화상 탐사선 시험을 하지만 실패가 많은데도 그 실패에서 배우는 것이 더 많았다고 축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폴레온 힐도 그들의 모습에 박수를 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자기계발서는 수 없이 많이 출판된다.
하지만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은 무언가 오래된 지침서 같은 느낌으로 다가온다,
뻔히 보이는 자기계발서가 아니라 원리 원칙과 정말 중요한 사실을 날카로우면서도 묵직하게 마음을 울리고 있다.
나는 그동안 나를 믿지 않았고 옳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 않았는데 이 책은 나를 믿고 내가 믿는 것이 옳다면 크게 성장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결국마음먹은대로된다
#나폴레온힐
#지니의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