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 - 하루 10분 필사, 당신의 미래가 바뀐다
케이크 팀 지음 / 케이크 / 202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도서를 무료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
저자 Cake 팀 엮음
출판 Cake
발매 2024.11.25.

한국 k-pop의 인기가 상당하다. 유튜브 알고리즘을 따라가보면 각국의 팬들이 올린 k-pop 컨텐츠가 상당히 많이 나온다. 단순히 인기가 좋은게 아니라 컨텐츠의 확대가 주목할 만 하다.
그중 k-pop에 열광해서 한국에 대해서 배욱 싶어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한국어 학습 앱으로 인지도를 올린 케이트 팀에서 만든 필사책을 접하게 되었다.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이라는 의미가 있는 제목으로 출판된 필사 책이자, 자기계발서 이다.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에는 무려 180개의 문장이 들어 있다.
부제로 하루 10분 필사, 당신의 미래가 바귄다로 되어 있는데 실제 10분 정도면 한페이지 정도의 필사가 충분한 양이다.

언제나 그렇게 생각하듯, 필사는 가장 느린 독서법이다.
누구보다 빨리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아야 하는 수능을 보고 하루하루가 바쁜 시대에서 가장 느린 독서법으로 책을 읽는데 나의 미래가 바뀔까?
모든 필사가 그렇지만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 나를 찾는데 가장 좋은 책 같다.
칼 로저스 “저는 완벽하지 않지만, 그 자체로 충분합니다.-I’m not perfect, but I’m enough”
100번째 필사.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완벽주의자다 어쩌다 이야기 하지만, 옆에서 보면 그 누구보다 부족한게 사실이지만, 그 자체로 충분하다는 말이 나에게 큰 위로가 되는 것이 사실이다.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은 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챕터1,동기부여 챕터2, 자신감 챕터3, 자존감&위로 챕터4,인간관계 챕터5. 지혜로 이루어져 있다.
각 챕터의 소제에 맞게 유먕인사들의 명언이 실려있다.

로버트 케네디나 마리 퀴리 같은 정말 네임벨류가 되는 학자들의 글이 실려 있으며 테일러 스위프트나 찰리 체플린 같은 대중적 인물의 말까지 우리에게 알려 주고 있다.
많은 책들이 대중연예인에 대해서 평가절하하는 인식이 강한데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은 그런 부정적인 인식 없이 우리에게 용기를 주고 자신의 삶에 자신이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그들의 말을 전달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것은 그들의 말을 영어로도 알려 주고 있어서 영어필사의 또 다른 재미를 주기도 한다.
또 나의 말이라는 히든 카드가 있다.
명사의 명언을 필사를 하게 된 후, 저자들의 생각을 우리의 생각을 돕고 있다.
앞에서도 거론 했지만 이 세상에서 나를 지지해 주고 나의 삶의 주인공을 나로 만들어 주는 책이며, 나를 발전 시키고 나를 성장하게 만드는 자기계발서 이기도 하다.

정확하게 6개월인 180일 동안 한명의 명사들의 이야기를 필사를 하고, 나의 말까지 필사를 하면서 가장 느리게 필사를 하면 결국 그 문장 하나하나에 나를 대입을 해서 결국 내가 주인공인 내 삶의 주인공이 나라는 것을 알게 된다.
영화 트루먼쇼는 조작된 삶속에서 주인공이였던 트루먼은 거짓된 삶을 살았지만, 우리는 우리의 삶의 주인공이 우리 자신이며, 거짓된 삶이 아닌 진실된 삶으로 하루 10분씩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 필사를 하면서 진실된 삶의 주인공을 찾을 것이다.
#내가주어인문장의힘
#CAKE팀
#필사
#필사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