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언어 - 공감을 무기로 소리 없이 이기는 비즈니스 심리 전략
유달내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무료로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설득의 언어

저자 유달내

출판 인플루엔셜

발매 2025.06.23.



우리는 항상 설득의 세상에 살고 있다.


매년 대표와 연봉협상을 할때 연봉이 올라야 하는 이유를 설득을 한다.


대표 역시 연봉동결을 나에게 설득을 한다. 


제안 발표를 할때도 심사위원들을 설득을 해야 높은 점수를 따게 되고, 사업을 수주한다.


영업도 영업 대상 기업을 설득해야 한다.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


현대의 삶, 특히 밥벌이를 하는 사회인들의 비즈니스에서 상대방을 설득하는 힘은 엄청난 장점이 된다.


특히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고 설득을 하는 힘은 해당 사람의 능력을 올리는 척도가 된다.


<설득의 언어>의 저자 유달래작가는 20여년간 기업의 경영잔략 담당업무를 수행하고 컨설던트일을 하면서 경험한것을 이 책 <설득의 언어>에 녹여 내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원론적 이야기가 중요하겠지만 시실 우리가 필요한건 철저한 실전에 바탕으로한 실전서가 필요한것이 사실이며 이 책은 실전 100%가 가능하게 구성되어 있어 상대방을 설득하려는 힘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책이다.


이 책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7가지 이다.



설득하지않는다.


공감에서시작하라.


상대방의스토리를말하라.


단순하게설득하라.


완벽한설득의 전문가가되어라


프레임을 설정하라.


설득의유리한 환경을 만들어라.


앞에서 이야기 한것 처럼 이 책은 작가님의 오랜 경험에서 니온 실전서다.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사례를 거론하면서 우리가 이 책을 읽고 설득의 언어를 사용하게 해주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느깐 것은 독서를 하면서 다음 내용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는 특징이 있다라는 것이다.


추리소설 처럼 과연 다음엔 어떤 비법의 능력을 얻을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책을 계속 읽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사례들을 참고를 해서 곧 있을 영업 회의때 사용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았다.


처음 부터 잘 할수 없겠지만 이 책으로 용기를 얻은건 나만은 아닐것이다.




#설득의언어


#유달내


#안플루앤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