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의 심장이 함께 춤을 출 때 - 탱고, 나를 기다려준 사랑과 인생의 춤
보배 지음 / 멜라이트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우리의 심장이 함께 춤을 출 때
저자 보배
출판 멜라이트
발매 2025.04.05.

탱고를 춘다는 건 어쩌면 인생이 송두리째 달라질 수 있다는 이야기..
탱고...그냥 음악과 춤의 한 장르로 알려져 있다. 개인적으로 1972년 영화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로 처음 탱고라는 단어를 알게 되었고 아르헨티나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오리엔텡고 라는 듀오의 음악을 종종 듣는거 정도가 내가 가진 탱고의 범위다.

이번에 읽는 우리의 심장이 함께 춤을 출 때는 탱고에 대한 에세이다.
보배작가님의 탱고에 대한 열정이 그대로 녹아져 있다.
과거 아르헨티나의 항구 노동자들이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탄생한 탱고가 어떤 의미 일까?
좋아하는 일이 나를 발전 시킨다면 좋은일이라며 탱고에 빠진 자신에 대한 이야기는 좋아하던일, 쉽게 오덕일치를 실행 시킨 나 본인이 요즘 번 아웃 때문에 힘든 상황에서 나에 대한 많은 체찍질을 하게 만들어 주었다.
탱고는 가슴과 가슴을 맞대고 추는 춤이라고 하는데 서로의 숨결을 같이 하고 같이 나가자는 뜻인것 같다.
탱고를 추는 사람들은 자신이 탱고를 선택한 게 아니라 탱고가 우리를 선택한 거라고 말하고는 한다. 탱고를 시작한 이상 인간관계부터 생활 습관, 음악 취향까지 모든 것이 변화한다. 모든 이가 각자의 고유한 이야기를 품고 살아가겠지만, 나의 경우 이 커플과 놀랍게도 비슷한 인생을 살고 있다. 탱고를 추며 만난 이와 실컷 사랑하다 결혼하고, 둘 사이에 태어난 새 생명을 돌보며 커피 한잔을 마시듯 탱고 음악을 듣는다. 탱고를 춘다는 건 어쩌면 인생이 송두리째 달라질 수 있다는 이야기일 수도 있겠다. --- p228

한편으로 한 분야에 이토록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것이 부럽다.
그리고 그것을 즐기고 인생을 녹여 내고 있다라는것도 너무 대단하단 생각이 든다.
내 주변에 내가 작가님 같은 열정을 가졌다면 다들 날 욕했을것 같지만, 나도 작가님 처럼 열정을 녹여 내고 싶다,
#우리의심장이함께춤을줄때
#보배
#멜라이트
#탱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