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을 부르는 습관 - 돈과 행운, 사람을 끌어당기는 8가지 비밀
게이 헨드릭스.캐럴 클라인 지음, 김은경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운이란 단발적이고 극적으로 일어나는 바람같은 게 아니라 끊임없이 불어오는 바람과도 같아요. 운을 바꾸기 위해서는 이 개념을 이해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행운이라는 바람을 받고 싶다면, 매일매일 작은 행동으로 쌓아 올린 돛을 먼저 만들어야 하죠"

운이 좋은 사람들을 보면 그들이 쉼없이 계속 무엇인가를 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돈을 끌어 당기는 운을 가지고 싶다면 돈을 벌기 위한 재테크를 꾸준히 하거나, 절약 하거나, 쉼없이 성실히 일을 해야 한다. 자격증 합격운, 학교나 회사 합격운을 끌어 당기고 싶다면 매일 열심히 공부를 해야 한다. 운이라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에게 갑자기 나타는 것이 아니라 매일매일 작은 행동들이 모이고 모여 나타는 그들의 노력의 대가라고 생각한다. 공부를 하지 않으면서 시험 합격운이 나에게 오기를 바라는 것은 욕심이다. 세상의 온갖 운이 나에게 오기를 바란다면 매일매일 작은 행동부터 시작해야 한다. 일단은 나에게 올 운들이 나를 따라오게 만들어야 한다. #운을부르는습관 책에서 돈과 행운, 사람을 끌어 당기는 8가지 비밀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책에서 알려주는 운을 끌어당기는 방법으로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이야기도 들을수 있었다.

우리 세대의 가장 위대한 발견은, 인간이 마음가짐을 바꾸면 자신의 삶도 충분히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 윌리엄 제임스

1614376707432.jpg

 

20210225_054216.jpg

 

 

자신을 탓하는 일은 진정한 지혜를 얻을 수 없으며 시간 낭비일 뿐이다. 그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인지하고 새로운 다짐으로 편안하게 다시 돌아가면 그만이다. 오래된 생각을 내보내고 운이 좋아지기로 다짐하는 것이다.

이미 지나간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아야 한다. 엎어진 물을 다시 주워담을수 없듯이 이미 지나간 일에 나의 마음을 불편하게 만들 필요가 없다. 쓸데 없는 생각을 내보내고 운이 좋아지기로 다짐을 하면서 나의 삶의 방향은 좋은 에너지를 끌어당길 준비를 한다. #운을부르는습관 저자는 운을 끌어당기는 8가지의 비밀중 제일 처음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운이 좋은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하라 라고 말해주고 있다.

 

 

20210225_061346.jpg

 

목표가 우주가 원하는 이타심에 충족될 때 비로소 우주로 부터 그 대가를 받을 자격이 생긴다는 뜻이다.

가수 윤종신은 한 tv프로그램에서 이런말을 했다 "저는 이타적이라는 단어보다 이기적이라는 단어를 더 좋아해요, 이타적으로 살아보니 저만 손해더라구요. 그때부터 이기적으로 사는게 더 편해요." 나역시 그의 말처럼 이타적인 삶을 살면서 마음의 상처를 받은적이 있었다. 착하게 살면 바보구나, 나의 배려를 악용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에 잠시나마 이기적으로 살아가는게 더 편할 때가 있었다. 하지만 나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삶은 나를 더 불편하게 만들었다. 조금은 손해보는 것 같은 이타적인 삶이 오히려 나를 더 편안하게 만들어 주었다. 사람들도, 좋은일도 더 많이 나를 따라 다녔다. 무엇인가를 바라는 마음을 내려 놓으니 우주가 원하는 이타심에 충족하는 삶을 살아가는게 마음이 편안해 졌다.

 

 

20210225_062957.jpg

 

 

자신의 운을 의식적으로 바꾸려면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내어 자신의 목표와 목적을 명확하게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좋아하는 일, 어떤 일을 할때 가장 살아 있다고 느끼며 동기부여가 되는지, 내면을 깊이 들여다보는 일 역시 굉장히 중요하다.

#운을부르는습관 저자는 운이 좋아하는 목표가 따로 있다고 말하고 있다. 자신에게 의미 있는 목표는 운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다고 말해준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는 목표가 있다면 돈 그자체의 목표가 아니라 돈이 많이 생기면 무엇을 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가족들과 세계여행을 가겠다. 어려운 이웃을 도와 주겠다등 나에게 많은 돈이 생기다면 어떤것을 할지 내가 진정으로 바라는 구체적인 목표는 행운이 찾아 온다고 말해준다.

 

 

20210226_055806.jpg

 

 

운이 좋다는 것

종종 "마침 적절 할 때에, 마침 적절한 장소에 있는 것"

적절한 속도로 현재, 지금 이순간에 집중하고 마음의 중심을 잡을려고 하는 순간 운은 나에게 올 준비가 되어 있다. 너무 바쁘게 정신없이 살다보면 나의 주위를 맴돌고 있는 운을 보지 못하고 그냥 지나쳐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 과거나 미래의 시간이 아닌 현재의 시간에서 나의 마음의 속도와 맞추어 걸을때 행운과 마주 할 수 있다.

 

 

20210226_062223.jpg

자신이 불운하다고 느껴질 때마다 '감사'에 초점을 맞춰 마음의 방향을 돌리는 것이다.

나름 열심히 노력했는데 되는 일은 하나도 없고, 연이어 터져 나오는 문제들에 마음도 몸도 지쳐 있었다. 왜 나한테만 이런일이 생기는지. 나름 열심히 했는데 얼마나 더 해야 하는지. 답답한 현실에 화가 났다. 내가 가진 것이 얼마나 감사하고 소중한것인지 모르고 나는 불평만 하고 있었던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폐업을 하는 자영업자들이 늘어나고,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사람들의 모습, 난방이 되지 않는 열약한 환경에서 지내는 외국인 노동자들의 모습에 내가 가진것들이 얼마나 소중하고 감사한지를 깨닫게 되었다. 불운하다고 느껴질때마다 내가 가진것에 감사하고 또 감사하면서 마음의 방향을 돌리기로 했다.

습관만 바꿔도 운이 좋아진다는 저자의 말대로 나는 운을 부르는 8가지 비밀을 실천할 생각이다. 운도 가만히 있는 사람에게는 등을 돌린다. 운이 좋아지기를 바란다면 지금 당장 뭐라도 해야 한다. 내가 바라는 대로 이뤄지는 #운을부르는습관 으로 이제부터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 될 것이다.


#자기계발#운을부르는습관#중앙북스#게이핸드릭스#캐럴클라인#책#서평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