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줘 전라남도 위인! 우리 고장 위인 찾기 5
지호진 지음, 이용규.이수영 그림 / 아르볼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랑 지역별로 위인을 알아보는것이 재미있어 졌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지학사아르볼에서 나온 책 알려줘 전라남도 위인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고 읽어보았어요.

핑크색 표지가 참 맘에 들어요. 우리 아이도 여자애라..^^ 은근 좋아한답니다.~~


우리나라 지도에서 전라남도는 어디쯤인지 알아보았어요.

우리가 알고있는 , 들어본 지역들이 많더라고요.

예전에 1박2일을 봤을때 롤렛으로 돌릴때 전라남도가 나와서 도렸던 기억이 있어서 왠지 더 친근하게 느껴졌던 곳인데

이곳에서 만나는 위인은 어떤 위인이 있을지도 궁금해졌어요.


왕인부터 시작해서 장보고, 신숭겸, 신숙주, 송순, 이순신, 윤선도, 정약용, 김병연, 황현, 서재필, 김종익, 천경자, 이매방, 이청준까지 역시 시대별로 알아본 위인들이 반가웠어요.

제가 잘 모르는 위인도 계셔서 이번에 알려줘 전라남도 편을 읽으며서 저도 위인도 읽어보게 되고 배우게되었네요.

우리 아이도 마찬가지겠지요.


그동안 고장의 특산물이나, 고장의 관광지로는 많이 알았던 곳이지만 이렇게 위인으로 만나니 그지역을 배울때, 공부할때, 또 책에서 읽을때 이제는 이 책에서 나왔던 위인들을 기억할꺼 같아서 왠지 제가 더 뿌듯해졌어요.

또 우리가 알아야 할 위인들이 정말 많구나..싶기도했어요.

이제는 위인들을 책에서 만나면 더 반가워서 오래 기억할꺼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