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을 타자! 놀이기구 통합교과 시리즈 참 잘했어요 과학 4
조인하.김수주 지음, 신동민 그림, 서울과학교사모임 감수 / 아르볼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이기구 과학을 타자는 표지가 분홍색에 한눈에 들어에게 되어 있고, 책 제목이 놀이기구 과학을 타자여서 인지 흥미가 일어서 읽어보게되었습니다.


과학을 주제로 한 과학책인데 역사,과학,수학,인물,문화등으로 여러가지 이야기로 한 가지 이야기를 이렇게 풀어서 설명할 수 있다니 흥미롭고 재미날꺼 같았습니다. 그림도 재미날꺼 같구요.


과학은 어릴때 부터 흥미를 가지고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아이가 흥미를 가질때 해주면 좋을꺼 같아요. 그래서 만들거나 하는걸 좋아하는데 이렇게 놀이기구를 통한 과학적 흥미를 이끌어주는 것 역시 아이에게 좋은 경험이 되어주리라 생각이 들고요.


책을 읽다보니 줄이 쳐져 있는거에요. 보니까 정의는 줄을 쳐서 아이가 중요한 부분을 인식하도록 하였고 어쩌면 당연한것인데 아이가 질문을 하면 잘 몰랐던 부분을 책을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높이 올라갈수록 더 멀리까지 보이는 이유라던가.. 하는 부분입니다. 우리동네에도 높이 올라가면 볼 수 있는 타워가 있는데 가보지 못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가 가보고 싶다고 하네요.


중간에 만화가 있어 흥미로웠고

수학을 읽은거 같았는데 책장을 넘기니 과학책이 나와서 또 재미났습니다.

엄마가 읽어도 흥미롭더라고요.



저는 참 잘했어요 과학 책을 처음 만나는데 이번권이 4권이더라고요. 그래서 살펴보니 다양한 주제를 통해 이미 여러권이 나와있어서 이 책을 꾸준히 보는것도 한권의 책 속에 마치 작은 백과사전처럼 흥미롭게 볼 수 있도록 되어있어 꾸준히 구매해서 읽어야겠구나 생각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