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오싹 진드기 조심조심 야외 활동 일 년 내내 튼튼하게 건강 동화 4
김은중 지음, 플러그 그림, 박준동.서울대 국민건강지식센터 감수 / 아르볼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드기 조심해야 한다는건 우리가 알고 있는데

어떻게 조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배워볼 수 있는 소중한 책인걸요.^^

만나서 반가운 책이네요.

특히나 우리 아이처럼 밖에서 노는걸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책이 되어주리라 생각이들었어요.

야외활동을 많이 하면 조심해야 할 것이 있다는걸 이 책이 이야기 해주네요.

어머나, 몰랐어요.

돗자리 준비도 필수이고,

집에가서 샤워도 해야한다는걸요.

그걸 듣지 않은 대연이는

몇일 뒤 몸에 반점도 생기고,

열도 납니다.

대연이가 다시 야외활동을 할 수 있을까?

아이에게 물어봤어요.

아이는 책을 읽어야겠다고 하더라고요.

대연이는 진드기에 물려 쯔쯔가무시 병에 걸렸어요. 이런 병이 있구나 책을 보면서 알았어요.

서울 도심에 살면서 놀이터에서 놀지만

제가 살고있는 아파트는 오래된 아파트라

풀도 많고, 나무도 많거든요.

자연스레 벌레도 많죠.

그걸 그냥 바라볼때는 정말 몰랐었어요.

그런데 진드기 문제를 알고나선 정말 조심해야겠구나 생각했어요.

풀숲이나 잔디밭에도 그냥 앉곤 했는데

이제는 돗자리 꼭 챙겨가야지 싶었어요.

언제 어디서나 건강 도우미 출동은

쉽게 설명을 하기 위해 만화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쏙쏙 들어오는 그런 기분도 들고

아이가 이야기 해주더라고요.

크게 읽으면서 내 건강상식으로 만들어도 너무 좋은 계기가 되어줄듯 해요.

건강은 정말 아무리 지나치게 이야기 해도 건강할때 지켜야 한다고 하죠.

건강하게 야외활동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오싹오싹 진드기 조심조심 야외활동

이라고 생각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