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탤리캣과 마법의 수학 나라 4 - 님버스의 음모가 밝혀지다! ㅣ 탤리캣과 마법의 수학 나라 4
배소미 지음, 손진주 그림, 이동흔 감수 / 참돌어린이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탤리캣과 마법의 수학 나라는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수학동화 시리즈인데요.
다 읽지는 못했는데 계속 나오는거보니 저도 발 맞추어 사주어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던 책인데요.
각권마다 어떤 부분을 중시 해서(수학의 개념적 부분)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우리아이가 6힉년인데 학교에서 배우는 부분과 겹치는 부분이 있고해서 아이에게 수학적 감각을 키워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거 같아요.
스토리텔링 수학, 혹은 스팀수학이라고 해서 요즘 개정되는 수학교과에 대한 이야길 많이 해요.
생각해보니 캘리캣과 마법의 수학 나라 처럼 평소 수학동화를 읽으면
수학동화 속에서 책읽는 힘으로 생각하는 힘도 클꺼 같아요.
그게 바로 스토리테링 수학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평면 도형을 우선 설명해볼까요?
도형의 둘레와 넓이도 막상 교과서로 공부하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이걸 어떻게 설명을 해야하나 라고 막연히 생각했었는데 좋은 책이 설명을 해주니까 너무 좋네요.
원주율은 3.14를 곱해야 하는데 이게 힘들더라고요. 중학교에선 그냥 파이를 곱해주면 끝인데.. 힘들어 하던데 그래도 이렇게 수학동화로 접하니까 아이가 한결 받아들이는걸 쉽게 받아들여서 다행입니다.
이걸 수학동화로 접하게 해주는데요.
캐릭터도 그렇고,
또 앞으로도 계속 나올 동화여서 인지 아이들에게 좋은 수학 동화 친구가 되어줄듯 합니다.^^
그거면 된거죠..
고학년 수학동화가 없어서 찾고 있었는데 학습만화가 아닌 수학동화로 찾아서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