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왕대 - 김탁환의 역사 생태 동화 살림어린이 숲 창작 동화 (살림 5.6학년 창작 동화) 6
김탁환 지음, 조위라 그림 / 살림어린이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왕대라는 책 제목에서 뭘까? 호랑이 이야기인데~~라는 생각으로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책 제목에서 "왜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라는 거지?"라는 생각으로 이어지게 되어서.. 읽어보게 된 책이 바로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왕대라는 책이랍니다.

 

우리 아이는 어릴때 부터 엄마가 옛날 이야기 해주는것을 진짜 좋아해서

엄마랑 같이 옛날 이야길 하곤 했는데, 옛날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동물중에 제일 많이 등장하는 동물이 호랑이이고,

그리고 그만큼 우리나라에 호랑이가 많았다는 이야기인데

호랑이가 멸종 동물이라고 하니..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

어렸을때 아빠손을 잡고, 창경궁에 다녀온적이 있어요. 그 당시에 동물원이였던것으로 기억하는데 이게 일제시대에 우리 민족의 정신, 우리민족을 말살시키려는 일제 시대의 일이라고 하니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우리 역시 이 책을 통해서 역사와 아이가 좋아하는 옛날 이야기 속 동물을 함께 만나는 그런 시간을 가졌는데.. 정말 안타까운 일이기도 했고, 우리 역사의 이야기이기에 그만큼 관심을 가지고 읽은 책이기도 하답니다.

 

지금 우리는 살아가기가 바뻐서, 그리고 바쁜 세상에서 살고 있기에 우리의 것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지나가는 일들이 정말 많이 있는거 같아요. 잊고 지내는 것들이요. 천천히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어느 순간부터 빨리,빨리가 외쳐지는 세상에서 살았던거 같아요. 그래서 우리가 잊고 있는 것들이 정말 많은데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왕대 이야길 보면서 옛것에 대한 관심, 우리것을 지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