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호 따라 한 첩 한 첩 펼쳐보는 대동여지도 한 장 한 장 우리 역사
이기범.고향숙 글, 한용욱 그림 / 그린북 / 201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역사공부를 하다 보면,,

대동여지도를 만든 김정호 선생님을 만나곤 합니다.

정말,, 그 끈질김에, 그리고 그 노력에 저절로 고개가 숙이지 않을 수 없을..^^ 김정호 선생님의 대동여지도,,

그래서 김정호 따라 한첩 한첩 펼쳐보는 대동여지도를 처음 보는 순간,, 역사속 한 장면이 떠오르면서.. 저절로 손이 가서 읽어보게 되었던거 같아요.

저는,,김정호 따라 한첩 한첩 펼쳐보는 대동여지도를 우연히 아이가 자주가는 서점에서 읽게되었는데 정말 반갑더라고요..ㅎㅎ단순히 역사책의 인물이 아니라,, 김정호 선생님의 인물이야기부터 또한 대동여지도라는 지도를 직접 체험까지 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기에 더 좋은 경험도 되고,, 또 책을 보는것에서 끝이 아니라,, 아이가 조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기억에도 오랫동안 남아 있을꺼 같습니다.

그래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써 반가운 마음이 들었고,

무엇보다, 역사를 경험하는 아이에게도 또다른 책 읽는 즐거움이 되지 않을까? 긍정적으로도 생각이 듭니다.

 

역사책을 읽는 것은 역사를 알아가는 과정중에 또다른 방법이 되는데.. 아이가 역사를 좋아하게 되는 이유중에서도 좋은 역사책의 힘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책이기도 했네요.^^

 

내년에 역사를 배워서 아이가 역사를 접하는 시기라고 생각중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우리 아이 책상위에 두고 책을 가까이 하면서 자꾸 꺼내 읽어보게 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