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애 아줌마의 10대 아우성 - 10대라면 꼭 보아야 할 성교육 만화
구성애 글, 만밥 그림 / 올리브(M&B)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으면서 성에 대해서 아이랑 이야기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딸아이는 아직 어려서 인지 사실 이런 경우를 잘은 몰라요. 하지만 여자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의 입장에서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딸 아이에게 일일이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아이가 책을 읽는 내내 엄마가 아이 옆에서 상황을 설명해 주었던 책이랍니다. 그리고 책을 통해서 우리 아이에게 엄마가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여러가지 상황을 이야기 해 줄 수 있었답니다.
10대라면 꼭 보아야 할 성교육 만화라는 부제목이 있지만 딸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꼭 한번 읽어주어야 할 성교육 필독서란 생각이 듭니다.


제가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던 이유는성에 대한 구성애씨의 명쾌한 설명을 읽고 싶어서였습니다.
사실 제가 클때만 해도 누가 성교육을 시켜 주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저는 딸이지만 엄마에게서도 들어보지 못했었거든요. 어떻게 생각하면 크면서 저절로 알게 되는 것이 성이라고 하던데 저는 성교육이야말로 교육을 해야 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요즘 아이들은 너무나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또 유해 환경들이 너무나 많아서 인지 빨리 성에 눈을 뜨는거 같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아.. 역시 읽기를 잘했다"라는 생각을요.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크면서 고민했던 부분도 여러 사례로 만화로 소개해 주셨더라고요. 그래서 내가 클때도 "구성애씨의 이런 만화책이 있었다면…"라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아이들이 커가면서 꼭 알아야 할 것 중에 바로 성교육이 있다는 생각을 평소에 했었는데 엄마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부분까지도 여러 사례를 들어서 이야기 할 수 있었던 소중한 책이였고, 사례의 아이들 모두 부모님께는 이야기 하지 못했지만 구성애 아줌마에겐 이야기 한것을 보고 아이랑 평소에 이야기를 많이 하는 부모가 되어야 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