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만 보면 끝나는 초등영문법
Julie jeong 지음, 바닐라거북이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8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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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생이 영문법을 벌써~~~ 싶기도 해서  또, 아이가 영문법이라는 것 조차도 낯설을꺼 같고,

그래서 속으로는 한글책으로 한글을 읽었듯이 영어 또한 그래 주리라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자마자 너무나 읽고 싶어 지더라고요.

그 이유는,, 우리 아이가 영어책은 읽는데  그래서 인지 영어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좋은데

제대로 된 영어가 입에서 나오질 않더라고요..^^

엄마가 영어를 잘해서 이것저것 코치해 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기때문에

어떻게 해야 되나 속으로 걱정만 하고 있다가 초등학생이 보는 영문법이 새로 나왔다고 해서 관심을 가졌답니다.

 

그리고 읽어보았습니다.

생각해 보면 저도 학교다닐때 영문법을 배우긴 했어도 너무나 어려웠던것으만 기억이 납니다.

주어, 동사, 보어, 목적어 등등,,

또 감탄사, 의문문 등등..

여러가지 문장을 만들기 위한 요소들을 배워 가는 것이 영문법이지요.

그런데 왜 어렵게만 생각했을까요?

그것은 지금 생각해 보니 공부를 위한 영문법을 했기 때문이였던거 같기도 하고,

용어만 잔뜩 있는 영문법 책만 보고 있었기 때문에 그랬던거 같아요.

 

그래서 이 책은 그냥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제가 그냥.. 편안한 마음으로 읽어봤습니다.

요즘은 학습만화가 유행이라지요?

그래서 인지 이 책에서도 캐릭터가 나오더라고요.^^

또 캐릭터 덕분에 이 책이 더 이상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고,

무엇보다 누구에게 이야기하는듯한,

그래서 더 쉽게 느껴지는듯한 느낌을 받은 책이고,

또한 이 책을 통해서 공부가 아닌 그저 영어책을 읽는 기분으로 읽어나가니까 또 한번 읽게 되고 그러더라고요.

 

어떻게 처음부터 배가 부를수가 있을까요?

아이가 재잘재잘 영어로 이야기는 하지만 완벽한 문장을 못만들어 내는 것을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엄마가 이 책을 읽는 모습만으로 아이가 관심 가지고 마치 한권의 책을 읽는 느낌으로 아이에게 다가가게 하는것이

제 목표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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