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60분 당신의 아이는 안전합니까 - 내 아이를 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필수 매뉴얼
KBS 추적60분 제작팀 엮음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추적 60분에서 이 내용에 대한 프로그램을 본적이 있습니다. 그때 아이들이 차에 타는데 불과 몇초 걸리지 않는것을 보면서 한 아이의 부모로써 어떻게 해야 하는것인지 감을 잡지를 못하더겠더라고요. 평소에 아이에게 나름대로 범죄로부터 내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나름 열심히 노력한다고 생각했지만,, 이럴수가… 정말 범인들은 아이들의 순짐함을, 착함을 이용해서 아이를 데리고 가는데.. 정말 놀라고, 저도 그 아이들의 부모님들처럼 같이 눈물을 흘렸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아이는 잠을 자고 있었기 때문에 아이에게 한번 보여주어야지.. 라고 생각은 했지만, 추적 60분이 재방송 하는것은(?) 보지 못했기 때문에 참 아쉬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말로 아이에게 설명을 해주었지만, 우리딸은 "엄마가 또 똑같은 얘기 하는구나" 싶었는지 별로 대수롭지 않게 "그래, 알았어"하더라고요.
그때였어요. 이 내용을 토대로 책으로 나오는다는 소식을 들은것이…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써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반가워 하면 안될 내용이지만 말이죠..ㅠ.ㅠ.. 영상으로 된 여러 예를 보여주면서 아이에게 설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랬더니 아이도 조금 이해한다는 눈치..하지만,, tv에서도 보았지만 아이들은 또 그상황이 되면 어떻게 될지… 걱정이 앞서더라고요.


그럴려면 예방교육이 너무나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예방교육을 이 책을 통해서 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아이들이 다니는 유치원이나 학교에서도 예방법들을 누차 아이들에게 이야기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을 지키는 것은 그 아이들의 부모들의 몫많은 아니라는 것을, 사회의 몫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알게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대한민국의 아동에 대한 범죄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고, 나라의 고위관직에 계신 분들 중 제발 누구 한분이라도 이 책을 진심으로 읽고 아이들의 안전을 다시 생각해서 지금 국회에서 잠자고 있는  법 계정안들이 하루빨리 통과되길 바래봅니다. 정말 어떤 것이 우리 아이들을 위해 꼭 필요한것인지 알아주길 바래봅니다.
그동안 부모로써 나름 예방교육을 한다는 방법들이 정말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았던 책이였습니다. 아이에게 여러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었던 책이였습니다.
그리고,, 제발 아이들의 순수한 동심을 이용한 범죄는 다시 일어나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그리고,, 제발 강력한 법이 하루빨리 만들어지길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아이들은 행복하게 자랄 권리가 있는데 그것을 우리 어른들이 지켜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