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엄마가 먼저 준비해라 - 평범한 초등학생을 하버드 수재로 만든 엄마의 7년 교육습관
김인혜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한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써 이 책은 제게 제목 그 자체로도 힘이 되어 주는 책이아니였나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가 꼭 하바드를 가라는 것은 아니지만,

꿈을 꾸고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했고,

요즘은 엄마가 공부를 해야 되니까 이 책이 너무나 도움이 될꺼라 생각했어요.

 

사실,, 저는 용기가 없습니다.

서울에 이 환경을 모두 두고 떠날 용기가,,

그리고 기러기 아빠로 만들고 아이와 나만 살 용기가..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엄마는 용감하다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네요.

 

우리 아이에게 좋은 부모가 되고 싶습니다.

이 생각은 아마도 많은 부모님들이 그렇게 생각하실께요.

저또한 그렇고요.

그렇다면 과연 좋은 부모만 어떤 부모일까요?

아이의 인생을 생각하고,

또 우리 나라처럼 영어에 목매달아 교육을 시키는 곳이라면,,,,

또 이 책의 표지에서

"나는 아이에게 힘이 되는 엄마인가, 걸림돌이 되는 엄마인가?"를 읽어보면서..^^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네요..

 

이 책이 더 빛이 났던것은 아무래도 책을 쓴 분의 실제 경험담이여서 그랬던거 같아요.

또,, 따님이 성공적으로 하버드에 들어가서 실제 경험담이 더 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공부라는 것이 어떤것인지 다시한번 생각해봤습니다.

이 책속에서 따님이 얼마나 노력했는지 고스란히 적혀있었고,

또, 결국 하버드라는 좋은 학교에 갈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자신이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었다는 저자의 글 중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저도 아이를 키우면서 굉장히 욕심 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교육이여서 그런거 같아요..

 

"다미야..하버드 대학 입학한거 축하해"

그리고,, 그 어머님 정말 고생하셨어요..

저도,, 열심히 노력해서 아이의 인생에 힘이 되는 엄마가 되고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