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행복한 가계부
제윤경 지음 / Tb(티비)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재태크 책을 읽고나면 굉장히 공부가 되는 기분이 듭니다.

그리고 열심히 실천해야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죠..^^

이 책은 그런데 생각이 아닌.. 실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일단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통장에 이름 붙히기 입니다..

이름하여 통장 이름 만들기 라고 할까요?

이 책에선 실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돈에 대한 확실한 정리를 할 수 있게 해 주셨어요.

예를 들자면,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돈이 얼마인지 계산할때

전세가 포함되어 있다면 이것은 재산이 아니라 부채로 계산 해야 된다는 것,,과

주식을 투자해서 남들이 얼마 벌었더라 라고 해서 투자 했다가 결국 손해 본 경험들의 이야기,

10억 재산이 있지만 이 돈을 어떻게 또 불려야 되나 걱정하는 이야기 등등..

내가 가진 재산이 얼마인가? 생각해보고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내가 100살까지 산다는 가정하에서,

노후에 대해 이제는 더이상 먼 미래의 일로 남기는것이 아니라 노후 준비용으로 통장을 만들어야겠구나 생각했지요.

또한 아이들 학비,,에 대한 통장을 만들어야 겠구나.. 싶었답니다.

우리 아이가 대학에 갈무렵 우리 가정의 재무구조가 어떻게 될까?를 이 책을 통해

돈의 흐름에 대한 생각을 했어요.

남들이 해서, 혹은 저렴해서 아이학원을 보내는 것이 과연 아이를 위한 일인지..

나중에 내가 나이 들면 누가 나의 노후를 책임 지어야 하는지.. 확실히 알겠더라고요.

 

무엇보다,,

하루 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날 위해 칭찬하는 통장을 하나쯤 만들어야겠다 싶었어요.

지금 필요한것은 통장을 세분화 하는것과

가계부를 쓰는것이네요..

 

부자들의 행복한 가계부는 부자가 돈이 많다고 부자가 아니라,

미래를 생각하고 가계부를 써가는 것이 행복한 가계부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