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 -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글로연 그림책 2
툴리오 호다 지음, 김희진 옮김 / 글로연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 (툴리오 호다 글,그림, 김희진 옮김)'
부제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라는 동화책입니다.
표지 그림엔 개구리가 제목엔 키스라는 단어가 나오는 걸 보니 왠지 '개구리 왕자'가 생각나네요.
그런데... 키스를 하지 말라니?? 왜 그럴까요?
 
 
 
 
 백 년에 한 번 열리는 축제에서 개구리들은 왕자의 키스를 받으면 공주로 변신한다고 해요.
모두 신이나서 축제를 준비하는데 딱 한 마리 엘레나만 관심이 없네요.
 
 
 
 
 마스카라도 하고 꽃 단장하며 예쁘게 꾸미느라 개구리들은 바쁩니다.
그 중 한 마리가 키스를 해서 성에서 사는 공주가 되면 네가 원하는 걸 무엇이든지 가질 수 있고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고 엘레나를 설득하지만
엘레나는 나는 여기에서 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하고 있고,
여기야말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다음날 아침, 공주로 변한 모든 개구리들은 자기만의 왕자와 함께 연못을 떠납니다.
공주가 되고 싶지 않았던 엘레나는 혼자 남은 외로움때문에 슬펐지만 마음은 편안했어요.
맛있는 벌레를 찾던 중 엘레나는 혼자 남아 있는 왕자를 발견하게 됩니다.
왕자는 다른 왕자들과는 달리 달빛 아래에서 노래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살길 원했지요.
엘레나는 드디어 연못에서 함께 지낼 자신만의 왕자를 만나게 된 것입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사람들은 화려한 겉모습만 보고 판단 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만약, 키스를 해서 공주가 되는 게 아니라 다른 보잘것 없는 사람이 된다면..
이토록 많은 개구리들이 선택받기위해 그런 축제를 벌였을까요?
보여지는 겉모습과는 달리 조금 부족한 듯 보여도 주어진 내 삶에 감사하고
자신의 생각대로 꿋꿋이 살아가는 모습을 더 아름다워하고 소중히 생각해야 하는 건 아닌지..
엘레나를 통해 한번 되돌아보고 생각할 수 있게 하는 동화인 것 같아요.
남들이 다 하는 일이기 때문에 무조건 따라하는 게 아니라 내가 진정 원하는 건 무엇인지,
자신의 행복을 위해 스스로 선택하는 삶이 더 가치있음을...보여주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