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정말?]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내가 정말? 꼬까신 아기 그림책 11
최숙희 글.그림 / 웅진주니어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운 삽화로 유명한 최숙희 작가님의 꼬까신 아기그림책
'내가 정말? (글, 그림 최숙희, 웅진 주니어 펴냄)' 이에요.
이번엔 어떤 내용으로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날마다 눈부시게 자라는 우리 아이.
"아기였을 때 넌 아기 캥거루처럼 아주 조그마했단다."
"내가 정말?... 난 다 컸어.!"
용감하고 씩씩한 아이로 자라도록 아이의 자신감을 북돋아 주세요.
 
 
 
 
엄마와 꼭 손을 잡고 동물원에 왔어요.
귀엽고 재미난 아기 동물도 엄마와 함께 있네요.
그런 모습을 보며 엄마가 말했죠.
"너도 아기였을 때 말이야...."
 
 
 
 
아기였을 때 너도 아기 오리들처럼 꽥꽥 울어 댔지.
내가 정말?
나는 울지 않고 또박또박 말해.
"저거 사 주세요!"
 
 
 
 
아기였을 때 넌 아기 타조처럼 머리카락이 조금밖에 없었어.
내가 정말?
나는 머리카락을 꼬북꼬불 말 수도 있어.
 
 
 
 
아기였을 때 넌 아기 코끼리처럼 여기저기 똥을 쌌어.
내가 정말?
지금..... 이렇게.... 화장실에서 끄응 끙!
 
 
 
 
말도 안 돼!
나는 야채도 잘 먹고,
높은 곳에서 폴짝 뛰어내릴 수도 있어.
무거운 것도 번쩍 들고,
한 발로 설 수도 있지.
높은 곳에 매달릴 수도 있고,
그림책도 혼자 봐.
그리고 엄마도 얼마나 잘 도와주는데!
 
 
 
 
난 다 컸어!
 

 

그래도 엄마 등은 참 좋아.
 
 
각 동물의 특성과 아이 성장을 매치시킴으로 우리 아이들의 눈부신 성장을 보여주는 구성을 띄고 있어요.
조그맣고, 울어 대고,  머리 카락도 없고, 엄마 젖만 먹고, 쿨쿨 잠만 자고, 이가 몇 개 없고,
엉금엉금 기어 다니고, 여기저기 똥을 싸고, 엄마 등에 찰싹 달라붙는 아기였을 때와 달리
혼자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진 지금의 나..
여전히 서툴고, 엄마 손길이 더 필요하건만 다 컸다며 큰 소리를 칩니다.
하지만 마지막 장, 아이는 아기처럼 따뜻한 엄마 등에서 업혀
한없이 편안한 표정으로 미소를 짓고 있으며,
그런 아이를 사랑 가득하고 따뜻한 눈빛을 보내는 엄마의 모습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이렇듯 엄마의 따뜻한 마음과 자립심이 생긴 아이의 심리를 너무 잘 표현했어요.
7살인 은빈이에게 보여주니.. 그림책 아이처럼 나도 정말?? 이라는 반응을 보입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는 것 같아 어찌나 좋아하는지...
저 또한 새삼 '맞아. 우리 아이가 저럴 때가 있었지', 
'아이가 어느새 이 만큼 성장했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껏 아무 탈 없이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 준 아이들,
앞으로 더욱 더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지면서
아이는 혼자 할 수 있다며 큰 소리 칠 때도 있겠지요.
그럴 때마다 따뜻한 시선과 믿음으로 함 뼘씩 커가려는 아이를 지켜보며 응원하고
아기처럼 군다고 밀치는 대신 포근히 감싸 안을 수 있는 엄마가 되어야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