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스 고스트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은모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운 환경에서도 똑바로 살아가는 사람은 대단하다. 틀림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그건 그 사람이 대단한 거고, 대단하지 못한 사람이 나태하다는 뜻은 아니다.p75

중학교 국어 교사 단은 타인의 비말 접촉을 통해 그 사람의 미래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작고 작은 사건들을 알게 모르게 돕고 해결하곤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반 학생이 탈 기차가 탈선사고가 나는 장면을 보고, 단은 그 사실을 제자에게 알린다.
단의 학교 학생 후토 마리코는 고양이를 학대한 사람과 그들을 응원하는 모임 고양이를 지옥에 보내는 모임인 '고지모'를 사람들을 찾아 심판하고 응징하는 2인조 러시안블루와 아메쇼 이야기를 소설로 쓴다.

크게 두 가지 이야기로 교차진행되며 흘러가던 이야기는 한 사건을 통해, 갑작스레 소설과 현실이 하나가 되어 어느 것이 소설이고 현실인지 경계가 모호해진다.
중반부가 살짝 늘어지는 느낌은 있지만, 복선들이 하나씩 퍼즐 맞춰지든 자리를 찾아가고, 갈래갈래 퍼져있던 이야기들이 하나로 모이면서 의미를 만들어내면서 이번에도 이사카 고타로답다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개성 넘치는 인물들과 특이한 소재들에서 느껴지는 특유 재미와 현실과 비현실을 넘나드는 에피소드들이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이다.

덧.
pepper's ghost는 연극이나 영상에서 사용되는 기법으로, 조명과 유리를 이용해 다른 곳에 있는 물체를 마치 그 곳에 존재하는 것처럼 관객에게 보여주는 기법이라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