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인생 그림 - 아트메신저 이소영이 전하는 명화의 세계
이소영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데마의 그림은 나에게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거시적인 시선을 갖는 창의성을 주었지만, 그의 삶은 공간으로 비교하면 오히려 낮고, 좁고, 세밀하게 탐구하는미시적인 것들이 완성해 나갔다. 이제 나는 알고 있다. 사유의 힘을 잘 활용하는 사람은 자유로운 발산적 사고와 면밀한 수렴적 사고의 균형을 아는 자다. 그러기 위해 우리가 가져야 할 첫 번째 습관은 우선 다양한 각도로 삶을 바라보는 태도다. p27

쓸쓸한 우리가 고독을 내면으로 돌파할수록 초라한 힘들이 쌓여 위대해질 것이다. 그리고 고독하고 부족한 사람들이 신비롭게 비줘질 때 세상은 더욱 따뜻해질 것이다.p254
.
.
유퀴즈에 출연했던 아트컬렉터 이소영씨가 사랑한 인생 그림과 인생 화가의 이야기를 담았다.
59인의 유명 화가들의 그림 200점을 통해 그들의 삶과 그림이 그려졌던 배경과 역사들을 담았을 뿐 아니라, 때때로는 다정한 위로를 건네기도 한다.
그림에 담긴 이야기에는 그녀의 삶에 대한 철학과 가치관이 담겨 있어 따뜻하게 느껴진다.
하루 한명의 화가를 만나, 그의 그림을 감상하고, 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읽다보면 묘한 설렘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우리가 외면해서는 안 되는 이야기, 따뜻한 마음들, 그리고 삶에 대한 조언들을 짧은 코멘트로 담기도 해 힐링되기도 되기도 한다.

예술은 사람의 마음에 쌓인 일상생활의 먼지를 털어준다- 피카소

살다 보면 진흙 투성이가 되는 날도 있고, 깊은 우물에서 나오지 싫은 날도 있겠지. 하지만 그때마다 이 그림들을 떠올리며 지금 이순간을 사랑하며 살고 싶다.p125

잠시잠깐의 쉼을 주는 작품들에 그림에 대해 잘 모르는 나도 조금은 명화와 친해졌달까.
전문가의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심도 있게 그림을 감상하게 할 뿐 아니라, 뭉근한 감동까지 선사한다.

600페이지가 넘는 큰 양장본으로 소장가치가 더해져 그림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더 좋아하실 것 같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